f
728x90
반응형

 

직장을 다니고 있긴 하지만

워낙에 경기가 좋지 못하다보니

한편으론 

미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으로

직장만 바라보고 살 수는 없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해본게

투잡아이템으로 뭐가 있을까?...하는데

머릿속에서만 생각이지,

딱히 뭐가 생각나는게 없었어요ㅜ

 

직장다니면서

투잡으로 하는 일이기에

본업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

시간에 쫓기지 않고

즐기면서 할 수 있는 일,

그리고 꾸준히

안정적으로 벌 수 있는 일

어디 없을까 하며

찾고 또 찾아봤죠

 

 

돈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투잡아이템을 찾게 되었지만

한편으론

아무거나 하고 싶진 않더라구요

 

단기간에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면 좋겠지만

한 살 한 살 먹어가면서

내 삶의 질도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거든요 :)

 

그래서 예전엔

그냥 먹고 사는 것에만 바빴다면,

요새는 무언갈 배우는 것에도 관심이 가고

하나라도 더 경험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어요

 

그래서 마음 한켠으론 

해보고 싶었던 일들을

천천히 하나씩 실천하고 있기도 한데요

수공예 활동도

같은 맥락에서 시작하게 됐죠

 

 

누구나 한 번 쯤은

내 사업을 갖고 싶다!

생각해보신 적이 있을 것 같아요

 

저도 직장 다니면서

꼭 힘들 때만이 아니라

종종 자연스레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최근에 시작한 투잡아이템이

거창하진 않아도

저만의 소소한 사업이 되었어요 :)

 

 

큰 자본을 들여가며

조금은 무모하게 도전해야하는 일은

그렇게 강단이 있지 못해 할 순 없어요

 

제가 

투잡아이템을 고려할 때

이런 아이템이라면 가능성 있다!고 여겨질

나름의 몇 가지 기준이 있다면

바로 이런 것들인데요

 

첫째. 소자본

둘째. 꾸준히 할 수 있는 일과

많진 않아도 꾸준한 수입

셋째. 충분히 흥미를 갖고 할 수 있는 일

넷째. 본업이 있는 한

본업에 지장이 안 가는 일

 

이 기준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투잡아이템은

실제로 거의 찾기가 힘들 거에요...

 

저도 우연한 계기로

수공예 활동을 발견해

그 경험 후기는 만족스럽지만

활동 관련 정보를 찾지 못했다면

분명 헤매고 있었을 거에요 ㅎㅎ

 

 

그러면

제가 퇴근하고 집에 와서

하는 일을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퇴근 후 

보통은 두 시간 정도

아니면 그 내외...

영상을 보며 마크라메 작품을 만들어요

이 영상은

마크라메 작품을 만드는

제작방법에 대한 강의로,

지금은 몇몇 손에 익은 작품들은

안 보고 뚝딱뚝딱 제작할 때고 있지만요 :)

 

제가 버는 수입은

이렇게 제가 제작한 작품을

온라인상에서 판매로 연결시켰을 때

발생이 되는 건데요

 

제작에 참고할 강의,

온라인 판매플랫폼,

그 밖의 수공예 지원 시스템들을

한창부 수공예 창업/부업지원기관을 통해

서비스 받고 있어요

 

 

처음 한 번의 교육비용 지불로

제작, 홍보, 판매에서

모든 서비스들을

평생 지원받고 있어요

 

솔직히 혼자 준비하고 실행했더라면

많은 자본이 들어갔을 일인데

적은 비용으로

완성되어 있는 시스템들을 통해

쉽고 편하게 실현시키고 있거든요

 

특히 제가 지원받고 있는

판매플랫폼만 해도

제작한 제품을 판매하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이용료도 없고,

주문수수료도 없어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전혀 안 되거든요 :)

 

그러니까 

판매시 재료비, 배송비 정도만

드는 걸로 봤을 때

수익을 많이 남길 수 있는 활동이에요

 

수공예 분야는

선결제 후제작 방식도 가능하니

재고가 남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죠

 

 

저는 현재 

마크라메 강좌를 신청해

영상을 받아보고 있지만

수공예 분야가 워낙 다양한 만큼

배울 수 있는 수공예 강좌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고,

각 과목마다 

여러 작품들을 제작해볼 수 있도록

콘텐츠도 잘 짜여 있는 편이에요

 

그런데 패션에도 유행이 있고

음식에도 유행이 있듯이,

수공예도 유행에 따라

새롭게 만들어지는 분야가 있고

인기가 수그러드는 분야가 있죠

 

그래서 지금 배우고 있는 과목이

꾸준하게 인기가 있으리란 법도 없는데요

 

이런 이유로 

신규 강좌들이 계속 올라오는 거고,

수강생들은 한 강좌만 수강해도

모든 수공예 강좌를 평생 배울 수 있도록

오픈을 해주더라구요

 

그러니까 

배우고 싶은 과목을 자유롭게,

유행에 맞게 과목을 바꿔가며,

수공예르 습득할 수 있게 되고

그에 따른 판매 수입은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어요 :)

 

지금은 2~3만원 선으로

판매하고 있는 

마크라메 작품들만으로도

딱 소화할 수 있을 정도의 작업량,

만족스러운 정도의 수입이기 때문에

아쉽지는 않은 상황이구요

 

 

저는 

마크라메를 처음 만들어 봤어요

사실 손으로 만드는 걸

예전부터 좋아하긴 했어도

전문적으로 배워보거나 한 건 아니거든요

 

꼭 한 번 도전해보고 싶었던

분야였는데 말이죠~

 

아무 생각 없이 영상 보면서

하나하나 따라 만드는데

생각도 비워지고

꽤 재미도 있는 거에요 ㅎㅎ

 

만드는 게 어려워서

도리어 스트레스 받으면 어쩌나

걱정은 좀 했는데

기초강의부터 연습하니

어려운 건 없었고

이제야 적성을 찾은 기분이랄까요 :D

 

무료로 초도세트 받아 연습하던 첫 날,

기본 매듭부터 엮어보며

영상과 동일하게 모양이 나올 때부터

묘한 희열이 느껴졌던 것 같아요 ㅎㅎ

 

 

사실 판매하는 것 또한

너무 복잡한 절차가 있거나

까다로운 부분이 있었다면

만드는 것에서도

흥미를 잃었을 수도 있는데

제공받은 판매플랫폼(온라인쇼핑몰)을

이용하면 판매도 정말 간단하게 할 수 있었어요

 

흔히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한다고 했을 때

쇼핑몰의 주문, 

결제와 같은 요소들이

다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내가 제작한 작품, 판매할 작품을

쇼핑몰에 등록해주기만 하면 간단히 끝나요

 

제가 찍은 작품 사진,

판매 가격,

작품에 대한 소개를 적어서 올리면

네이버쇼핑까지 연동이 돼서

판매작품으로 자동 등록이 되더라구요

 

판매로 비용 나가는 것도 없고

과정도 되게 심플하니까

머리 아플 것도 없죠 ㅎㅎ

 

 

체력적으로 힘든 일이 아니에요

내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는 일이고,

일하는 시간에도 자유롭기 때문에

퇴근에 눈치를 볼 필요도 없죠

 

언제든 시간이 만들어지면

그때 할 수 있는 거에요

 

주문이 많이 들어오면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 않아질 순 있어도

다른 일보다 훨씬 시간에

자유로운 일은 맞아요

주문이 많으면 많은대로 좋기도 하구요 ㅎㅎ

 

위탁배송서비스라고 해서

배송을 대신 해주는 서비스도 있는데

위탁배송을 이용하면

회사 다니면서도 배송을 문제없이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신경 쓸 일이 훨씬 덜하기도 해요 :)

 

 

온라인 홍보, 

법률 인허가,

오프라인영업전략등과 

관련한 교육과

공예 강사등록, 창업 지원 시스템 등

수공예 활동 목적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세부적인 지원들이

더 많아요

 

결국 투잡, 창업, 알바

어떤 형태로든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

이 수공예 작품활동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앞으로 꾸준하게 경쟁력이

있을 분야이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투잡아이템이 아닌가 싶어요

 

어떻게 배우고,

어떻게 수익을 얻는지

아래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래요~

 

투잡아이템 수공예 작품활동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