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방과후 아동요리수업에 대한

관심과 인기는 늘 변함없이 높아지고 있더라구요

예전에는 아동요리수업을

문화센터나 특별강의로 들을 수 있었지만,

사교육비 절감을 목적으로

방과후교실이 활성화가 되면서

방과후수업의 한 과목으로 선정이 될 정도로

이미 보편화가 되었어요

 

아이들이 직접 좋아하는 음식을

만드는 수업을 통해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해서

두뇌활동은 물론이고 집중력,창의력 향상 등

다양한 교육효과가 있기 때문에

엄마들이 선호하는 수업이기도 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방과후수업에서 항상 첫번째로

모집인원이 마감되는 수업이기도 하구요

그래서 제가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게 된 이유이기도 했어요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초등학교 방과후교사는 물론이고,

도서관이나 문화센터 등에

요리전문강사로 출강을 할 수 있고,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같은

아동교육기관에서 아동요리강사로

취업을 하는 등...

진로 선택의 폭이 상당히 넓거든요

 

내 아이 홈스쿨이나

홈스쿨창업을 할 수 있는

자격까지 주어지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으로

수익활동을 할 수 있답니다

 

 

 

저는 방과후교사로 취업이 목표였기 때문에...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과 함께

방과후지도사자격증까지 취득을 했는데요

 

방과후교사로 취업을 하기 위해선

전공과목이 한가지 있어야

취업할 때 아무래도 유리하기 때문에

저는 아동요리과목을 선택했던 거에요

그래서 마침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을 취득을 하면

방과후지도사자격증까지 따는 걸

지원해 주는 곳을 찾아서 했기에

비용면에서 완전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자격증준비를 할 수 있었답니다

 

아동요리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저는 60일...그러니까 2개월만에

취득할 수 있었는데요

본업이 있는 직장인임에도 불구하고

나름 효율적으로 준비를 하기도 했지만

전문 자격증 과정 공부가

그리 어렵지 않더라구요~~

 

 

 

사실 제가 먹는거는 정말 잘 하지만

요리는 그저 목숨부지 할 정도의 실력이거든요^^;;

하지만 이런 실력의 소유자임에도 불구하고

60일만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던건

아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요리수업이었기 때문이었어요

 

아이들에게 지도하는 요리수업이라

위험한 칼이나 불 등...

전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요리난이도는 아주 쉬운 편에 속해요

 

 

 

아동요리사지도사 전문 자격증 과정을

저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서

공부를 했었는데요

평일에는 온라인강의로 집에서

편하게 익힐 수 있었고

주말에는 오프라인강의에 참석해서

전문강사님을 통해서

노하우나 팁등을 전수받아 배웠어요

그렇기 때문에 60일...그러니까

2개월 단기자격증 프로그램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자격증을 따고

준비할 수 있었어요

 

경험자로써 한가지 팁을 들이자면...

만약 지금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에 대해

관심이 있거나 계획중에 있다면

무턱대고 수강신청하지 마시구요

무료로 강의를 제공해 주는 곳이 많으니

신청해서 먼저 들어보시고 난 뒤

다른 곳과 비교도 해보며

결정하시길 바래요

 

아동요리지도사 자세히 알아보기

취업지원사항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제가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한 곳은

취업지원을 제대로 확실하게

해 주는 곳인데요

자격증을 취득하기만 하면

곧바로 취업지원센터로 연결시켜서

1:1맞춤취업지원을 해 주거든요

 

그래서 취업을 하기 위한

기초적인 준비부터 시작해서

구인정보자료까지

실시간 문자로 제공해 주고 있기 때문에

알려주는 그대로 따라만 하면

쉽게 준비할 수 있더라구요

 

 

 

저는 취업지원에 대한 전반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에서

준비를 했었는데요

 

여기는 15년의 오랜 업력이 있는 곳이라

다른 전문교육기관과는 달리

취업노하우와 수업노하우가

가득하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직접 경험을 해보니

왜 여기가 수년간 자격증취득률과

 취업률 1위를 고수하는지 알겠더라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건

아동요리선생님으로 실제로 취업을 하기 전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는

보조강사체험프로그램 인데요

실제 수업할때 당황하지 않도록

미리 분위기를 익힐 수 있고

이력서에 한 줄 더 기록할 수 있으니

경력자로 취업을 할 수 있다는 거에요~~^^

 

저는 보조강사체험프로그램이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중요한 점!

방과후수업의 활성화로 자격증발급 기관이

정말 많이 생겼는데요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나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을 취급하는

교육기관이라고 해서

제가 앞에서 말씀드린 취업지원사항들을

모두 제공해 주는건 아니기 때문에

자격증준비를 하기 전에

여러 교육기관을 비교해 보시면서

지원 혜택을 얼마나,어디까지 받을 수 있는지

꼼꼼하게 따져보셔야 해요

 

괜히 급한 마음에 서둘렀다가...

취업을 하려고 하니

취업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하는

수료증을 발급 받았다던가

처음 제시했던 조건과는 달리

취업지원에 대한 사항은 나 몰라라 하는

곳이 많거든요

그러니 시간낭비에다 돈낭비로 인한

손해를 안 보시려면,

그리고 내 장래가 달린 일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신중하게 따져보셔야 합니다

 

 

 

제가 자격증을 취득한 곳에서는

다양한 취업지원과 함께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취득시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취득 과정 또한

모든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해 주고 있으니

이곳도 한번 알아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제가 배운곳의 링크를 남겨 놓을께요

일단 시작하기 전에

무료강의를 신청해서

체험을 해 보시고 지원 혜택이

괜찮다 싶으면 그때 결정해 보세요

 

좋은 기회 찾으시길 바래구요

모든 분들 화이팅 하세요~~^^

 

 

아동요리지도사 자세히 알아보기

취업지원사항 자세히 알아보기

무료강의 & 상담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강후기를 남기고

이를 통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