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취득으로 취업하기까지 추천합니다!!!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해서

내가 원하는 곳에 취업을 할 수 있다면

정말 아무런 걱정이 없을거 같아요

 

게다가 장기불황으로 인해

취업난이 극심한 이때,

취업자격증 하나...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만으로

취업이 된다는건 사실상 쉬운일은 아니죠

 

방과후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 대부분이

취업을 목표로 준비를 하실거라 생각되는데요

 

 

물론 저역시도 취업을 목표로

취업자격증 취득해야겠다는 생각에

방과지도사자격증을 준비했었는데요

 

시간대비 고수익의 방과후교사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껴서 이 일을 하리라

마음을 먹었었어요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해서

방과후선생님으로 취업을 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상담도 받아보고 나름 자료도 모아서

신중하게 알아봤었는데요

 

그런데 대다수의 교육기관들이

오로지 자격증취득에만 집중하지

정말 중요한 취업에 대한 부분은

중점을 두지 않는곳이 허다하더라구요

 

 

그래서 사실 고민을 많이 했어요

자격증 하나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지...

 

저는 실제로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취득했기에

실전취업이 잘되는

자격증 기관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만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수료증이 아닌 정식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을

발급해주는지 확인해보세요!

 

사교육비 절감을 목적으로

방과후교실이 활성화가 되다보니,

자격증 발급기관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거든요

수강생 모집하는데만 급급한 나머지

취업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하는

단순수료증을 발급해주는 곳,

교육기관 자체적으로 자격증을 발급해주는 곳이

많기 때문에...

교육부에서 정식인증받은 자격증인지

반드시 확인하시고 시작하셔야 해요

 

 

정식자격증이 정말 중요한 이유는...

 

아이들을 지도하는 선생님이기 때문에

채용하는 교육기관에서도 정말 꼼꼼하게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발급기관을

중점적으로 살펴보거든요

 

사실 실전수업(시강)을 보여주지 않는 이상,

내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건 자격증이겠죠

 

그렇기 때문에

정식기관에서 발급해주는 자격증이

취업의 성패를 가르기 때문에

몇번을 언급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정말 중요하다는 사실 기억해두세요

 

 

두번째,

취업자격증 취득하고 난뒤

취업지원을 얼마나 어디까지 해주는지 확인하세요!

 

앞에서 말씀드렸던거 처럼

자격증취득의 목표는 취업이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아동요리지도사자격증 발급만 해주고 끝이 아닌,

내가 원하는 곳에 취업할때까지

어떤 취업지원을 해주는지

하나하나 꼼꼼히 살펴보셔야 해요

 

세번째,

취업을 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취업후 교사지원을 얼마나 해주는지 확인하세요!

 

저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이고,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상당수가

예비선생님, 초보선생님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교육기관에서 시키는대로 공부해서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해도,

실전 수업에서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지,

변화하는 수업커리큘럼에

내가 따라갈 수 있을지

수업자료들은 어디서 어떻게 구해야 할지...

 

특히 이런 쪽에 전혀 경험이 없는

초보선생님들에겐

수업을 준비하면서

정말 많은 정보들이 필요한데요

이런 부분까지 교육기관에서 잘 챙겨주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해요

 

 

재 수강률을 높이고

방과후교사로 꾸준히 활동하실 계획이라면,

남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있는

교사가 되어야 한다는건

이미 아실거라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저는 다양한 교육기관중에서

오랜기간 동안 열심히 알아보고 선택한 곳이

방과후교사 전문양성 교육기관인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에서

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정말 다양한 지원중에서도

 제가 제일 마음에 들었던건,

보조교사실습프로그램 이었어요

 

 

저는 사실 이직을 목표로

자격증을 준비했던거라...

이쪽일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자격증을 취득해도 막막한게

솔직한 심정이었거든요

 

그런데 이 교육기관에서는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면

보조교사실습프로그램 지원을 통해서

실제수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수업방법 노하우 등을

실전 수업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특히 아동요리수업이라는게

실습을 통해 이루어지는 수업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실전수업에서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 정말 중요하더라구요

 

다른 교육기관에서는 볼 수 없는

보조교사실습을 통해

이력서에 이력을 넣을 수도 있어서

취업을 할때도 좀 더

경쟁력있게 준비할 수 있답니다

 

자격증 샘플강의&자료 무료신청하기

취업지원사항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취업자격증 취득...

말그대로 취업이 목표라면

저는 제가 공부한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를

적극 권해드리고 싶네요

 

16년이라는 오랜 업력이 있는

방과후교사 전문양성 교육기관인만큼

수천명의 교사들을 배출해냈고,

 

그만큼 다양한 수업자료들과 함께

취업노하우가 있어서

믿고 취업을 준비할 수 있고

취업후에도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너무 든든하더라구요~

 

 

아무 이유없이

자격증만 취득하는건 아니잖아요?

내 시간과 노력

그리고 내 진로가 걸린 중요한 일이기에

한,두군데만 알아보시지 마시고,

가능하면 여러곳 꼼꼼히 살펴보고 알아보시면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는 2개월과정으로

어렵지 않게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취득했어요

매년 짝수달에 시험일정이 있으니

개인일정에 맞추어서

준비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 시험도 온라인으로 보기 때문에 정말 편해요~^^)

 

참고하시라고,

제가 자격증취득한 곳의

링크를 아래 남겨놓을테니

자격증관련자료와 샘플강의 무료로 받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제 글이 자격증취득과 취업준비 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모든 분들 화이팅하세요~~^^

 

자격증 샘플강의&자료 무료신청하기

취업지원사항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수강생으로

이글을 남기고 추가과목 할인을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