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최근에 제가 토탈공예지도사 라는 거를

알게 되어 여러가지를 찾아봤었어요

제가 손재주도 있는 편이고,

손으로 만드는 걸 좋아해서 관심이 가더라구요

 

물론 단순히 취미삼아 할 수도 있지만...

저는 취업이 목표라...

일단 제가 알아본바로는

토탈공예 과정은 대부분의 방과후 학교 과정에서

선호하는 거라 하더라구요

그리고 한가지 공예만 가르치는게 아니라

다양한 공예를 혼합해서 가르치는 공예다 보니

전망은 좋을 수 밖에 없다고 하더라구요

 

 

좀 더 확실하게 알아보자 하는 마음에

여러기관에서 자료들을 신청해서 살펴보니...

공예수업 종류만 해도

생각보다 정말 많더라구요

석고방향제, 펄러비즈, 폼아트, 쿠키클레이 등...

다양한 공예수업이 있어요

 

마음같아선 차근차근 하나씩

모두 제대로 배워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었지만,

그러기엔 시간도 시간이지만

그에 따른 수강료나 재료비등...

감당할 수가 없겠더라구요

 

이것도 해야 할것 같고, 저것도 해야 할것 같고...

많은 고민이 되었지만...

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모든게 해결이 될거 같았어요

 

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은

인기공예로만 구성한 공예과정을

한꺼번에 배울 수 있는데요

다양한 공예수업을 이끌어갈 수 있는

자격과 실력이 주어지기 때문에

그만큼 취업의 기회가 넓어지게 되거든요

 

 

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 취득후에는

방과후교실 선생님은 물론이고,

문화센터나 복지센터 그리고 어린이집 등

각종 교육기관에서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구요

 

홈스쿨창업의 자격이 주어져서

공부방운영으로 수익을 낼 수도 있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손으로 만드는

공예수업인만큼

집에서 내 아이 홈스쿨을 목표로

자격증을 취득하는 엄마들도 점점 증가추세이거든요

 

 

공예시간은 예전부터 늘 인기가 많았던 분야에요

제가 어릴때도 만들기 수업시간은

항상 기다려질 정도로 인기가 많았는데요

 

손으로 조물락조물락 만드는 재미로

아이들도 많이 재미있어 하는데다,

집중력, 표현력, 창의력 등

다양한 교육효과가 있어서

엄마들도 선호하는 수업이랍니다

 

 

저는 방과후수업 선생님을 목표로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취득했는데요

 

방과후지도사자격증과 함께

다른 전문과목 자격증이 있다면

좀 더 취업에 유리하다고 해요

 

그래서 토탈공예지도사 자격증에

관심을 두게 되었는데요

이미 토탈공예지도사 진로상담받고

샘플강의까지 무료로 받아서 살펴봤답니다

 

자격증 샘플강의&자료 무료신청하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토탈공예선생님의 수입도

생각했던거보다 꽤나 쏠쏠하더라구요~

 

일주일에 6시간 출강으로

일반 회사다니면서 주 5일 하루종일

일하는 왠만한 여성직장인 월급만큼 받을 수 있는데요

 

보통 아이들 한명당

3만원의 수강료를 받아요

한 강의당 모집인원이 대략 20명 정도 되니까

1~2시간의 수업으로 얻게 되는 수입은

60만원을 받게 되는데요

그럼 주 3회 수업으로 계획한다면

60만원 X 3회 = 180만원을

월급은 받을 수 있답니다

 

좀 더 수입을 늘리고 싶다면

본인의 역량껏 시간조절하면 되는 일이기에...

아무리 따져봐도

시간대비 고수익 직업이 확실한거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제가 토탈공예선생님을 희망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지금은 방과후교사로 취업을 원하고 있지만,

좀 더 능숙하게 수업에 익숙해지면

공부방운영으로도 수익활동을 할 생각이에요

 

제가 자격증을 취득한 이곳은

부업이나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세무, 행정, 공부방 홍보방법,

초도물품준비 등...

창업의 모든 과정을 교육해주고

물품들과 홍보물 시안까지 제공해주기 때문에

저처럼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창업이 가능하더라구요

 

그것도 초기자본과 가맹비 없이

지원을 해준답니다~~^^

 

 

물론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해요

제가 자격증을 취득한 이곳은

자체적으로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매달 취업특강을 열고 있고

취업잘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모의면접을 통한 면접노하우,

취업메이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원하는 곳에 취업할때까지

끝까지 책임지고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답니다

 

자격증을 취득하기전에

저 나름대로 많은 곳의 무료강의와 자료를

받아보면서 알아봤었어요

알아보니 대다수의 교육기관이

자격증 취득하고 발급만 해주고

취업지원에 대한 부분은 언급조차 하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더라구요

 

사실 내가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유는

내 시간과 노력 내 진로가 걸린일인

취업때문인데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저는 취업지원에 대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알아봤었고,

방과후교사 전문 양성 교육기관인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에서

자격증을 취득했답니다

 

 

내 시간과 노력

그리고 내 진로가 걸린 일인만큼

좀 더 확실하게 꼼꼼히 알아보시구요

교육프로그램이나 취업지원에 대한 부분

내게 잘 맞는곳 찾으셔서

취업준비 잘 하셨으면 합니다

 

도움이 될까해서

제가 자격증을 취득하고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곳의 링크를 남겨놓을테니

샘플강의와 자료 무료로 받아서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토탈공예자격증은 2개월과정으로

단기취득이 가능하답니다!!

좋은 기회 잘 활용하시길 바라구요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격증 샘플강의&자료 무료신청하기

취업지원사항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수강생으로

이글을 남기고 추가과목 할인을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