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이직을 목표로 방과후교사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기로 마음을 먹고

2개월동안 준비를 하고 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을 취득했구요

 

현재는 방과후선생님이 되기 위해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상태에요

 

그래서 저처럼 방과후교사자격증을

취득하실 생각이라면...

현실적인 조언 몇마디만 남겨볼까 합니다

 

 

제가 방과후교사 자격증을

2개월이라는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었던건

단기취득공부로 한번에 자격증취득이

가능할 수 있었던 교육프로그램 때문이었는데요

 

제가 이번에 취득한방과후교사 자격증은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릴께요

국가자격증이 아닌 민간자격증이에요!!!

 

하지만 모든 민간자격증이

모두 다 똑같은 건 아니거든요

 

 

사교육비 절감을 목적으로

방과후교실이 활성화가 되다보니,

방과후선생님이라는 직업의 인기만큼이나

방과후교사 자격증을 취급하는

교육기관도 정말 다양한데요

 

그러한 만큼 정말 꼼꼼하고

자세히 따져보고

자격증준비를 시작해야 한다는 거에요

 

저도 처음에 자격증준비를 하기 위해

교육기관을 선택할때 많이 혼란스럽더라구요

여러곳 상담도 받아보고 알아봤지만,

이쪽 계통으로 아무런 지식도 없고

또 조언을 해줄 만한 사람도 없기에...ㅠㅠ

 

 

실제로 자격증을 발급한다고 해놓고선

취업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하는

교육부 인증받은 정식자격증이 아닌

교육수료증이나,

교육기관 자체적으로 발급해주는

자격증을 주는데도 상당수였어요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유는

취업이 목표인데...

 

나의 실력이나 자격을 검증해주는 자격증인만큼

자격증 발급기관은 정말 중요하거든요

교사채용기관에서도 자격증 유무와 함께

발급기관을 정말 깐깐하게 따져본답니다!

 

이 말은 곧,

취업의 결과를 좌우한다는 말이 되겠죠

 

 

저는 앞에서 말했다 싶이

이직을 목표로 자격증 준비를 했었구요

그러한만큼 바로 취업을 해야하는게

목표였었어요

 

자격증을 취득한다고 해서

모두가 취업이 되는건 아니잖아요?

 

그래서 저는

자격증과정 교육프로그램도

물론 중요하게 생각했지만...

방과후교사 자격증 취득후 취업지원이

얼마나 되는지를

중점적으로 알아봤었어요

 

 

방과후교사 자격증 준비하기 전에,

교육부 정식 인증받은 자격증인지

취업지원을 얼마나 어디까지 해주는지

이 두가지는 반드시 확인하고 준비하세요

 

저는 제 진로가 걸린 일인만큼

취업지원 제대로 확실하게 챙겨주는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로 선택을 했어요

 

여긴 방과후교사 전문 양성 교육기관인데다

다른 교육기관과는 달리

취업프로그램이 너무 잘짜여져 있더라구요

정기적으로 열리는 취업특강을 통해

취업 잘되는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

모의면접을 통한 면접노하우 등...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고

또 교육을 해주면서 습득할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건,

보조강사체험프로그램 이었는데요

 

실제 수업에 보조강사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서

수업을 어떻게 이끌어야 하는지

수업노하우를 직접 체험할 수 있구요

이런 프로그램으로 인해

보조강사 이력을 넣을 수 있어서

보다 경쟁력있게 취업준비를 할 수 있답니다

 

자격증단기취득방법 알아보기

취업지원사항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부분의 자격증 교육기관에서는

시험합격만 하면 자격증만 발급해주고

취업지원에 대한 부분은

미미하거나 아예 안해주는 곳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제가 방과후교사 자격증을 취득한 이곳은

내가 원하는 곳에 취업할때까지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고,

취업을 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취업후에도 경쟁력있는 교사로 성장할 수 있게

수업자료들을 무제한 업데이트해서

제공을 해주기에

저는 너무 든든하더라구요~

 

 

시간대비 고수익의 직업이라

방과후교사의 인기는 줄지 않는 직업이죠

 

내 시간과 노력

그리고 내 진로를 결정하는 일인만큼

꼼꼼하고 자세히,

가능하면 여러기관 잘 비교하고 알아보시면서

준비하신다면 성공적인

취업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

 

 

혹시 도움이 될까해서

제가 방과후교사 자격증 취득한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링크를 남겨놓을테니

샘플강의와 자료들 무료로 받아서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제 경험후기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구요

모든 분들 자격증취득, 취업준비

잘 하시길 바랍니다~~^^

 

자격증 샘플강의&자료 무료신청하기

취업지원사항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수강생으로

이글을 남기고 추가과목 할인을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