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아이들 다 키우고 나니

집에서 혼자 하루하루 

의미없이 지나가는 듯 하더라구요

 

그래서 장사를 하면 어떨까 싶었지만...

소자본 창업으로

주부 혼자 부담 없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주부창업아이템 선정하기가 정말 어려웠어요

 

지인들한테도

요즘뜨는 창업아이템 추천을

받아봤지만

썩 이거다 하는 게 없고...ㅜㅜ

 

그렇게 주부창업아이템 고른다고

3개월 넘게 고민하고 찾아보고

정말 공들여서

제게 딱 맞는 분야를 선택해서

창업에 도전을 하게 되었고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네요

 

 

저도 처음 창업을 계획할 때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

의욕만 있던 상태였거든요

 

막상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시작하려고 하니까

너무 막막하기도 하고

할만한 것도 많이 없었어요

처음 창업 시작하시는 분들은

다 느끼시는 부분일거에요

 

제가 힘들어봐서 그런지

주부창업아이템 고민하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어떻게

창업을 진행하게 되었는 지

공유를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주부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기준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게

바로 소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어야 한다! 였어요

 

모아놓은 돈도 많지 않았고

처음 창업하는 건데

큰 돈 들여서 했다가

잘못되면 큰일이잖아요

 

작게 시작해서

경험을 좀 쌓은 다음에

조금씩 늘려가는 방향으로

진행해보기로 했어요

 

그러다가 생각한 게

온라인 창업인데요

집에서 일을 하면 되니까

공간을 임대할 필요 없고

그러면 비용도 들지 않으니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시작할 수 있겠더라구요

 

 

온라인 창업에 맞는

주부창업아이템을 고민하다가

제가 선택한 게 

바로 핸드메이드인데요

 

의류나 화장품 같은 건

제가 자신이 없을뿐더러

재고를 미리 사놓고

만약 판매가 안 되면

제가 다 떠안아야 하는 게 

겁이 나더라구요

 

그런데

핸드메이드는

재료만 구비해 놓고

주문이 들어오고 난 뒤에

직접 상품을 만들어서

보내주면 되니까

재고 걱정이 없더라구요

 

요즘 핸드메이드 상품이

선호도가 높고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판매도 잘 될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제가 특별히

핸드메이드 기술이 있거나

원래부터 잘 하는 

분야였던 게 아니고

 

주부창업아이템 찾아보다

끌려서 시작하게 됐다보니

상품 제작을 배우는 게

먼저였는데요

 

상품 제작하는 것부터

온라인 창업하기까지

모든 과정을 

교육 및 지원해주는

기관을 찾게 되어서

여기서 진행하게 됐어요

 

 

우선 배우고 싶은 과목을

선택해야 했는데요

20가지가 넘게 있어서

고심해서 골랐네요

 

사실 전체 강의를

평생 수강이 가능해서

고민을 많이 할 필요 없었는데

첫 시작을 잘 하고 싶어서

꽤 고민했던 것 같아요

 

제가 

첫 주부창업아이템으로

선택한 과목은

가죽공예에요

 

저는 인테리어 소품보단

실용성이 있는 아이템을

만들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가죽공예를 선택해서

가방이나 지갑, 키링 같은 걸

만들고 있답니다

 

 

동영상 강의 보면서

따라 만들면 되는데

제가 잘 못 따라갈까봐

조금은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런데 영상도

1인칭 시점이라

보면서 따라 하기 쉬웠고

설명도 자세하게 해주셔서

정말 쉽게 배웠어요

 

빨리 판매를 하고 싶어서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연습하고 했더니

금방 손에 익더라구요

 

온라인 강의라서

헷갈리는 부분은

여러 번 보면서

반복 연습할 수 있어서

그것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

 

 

두 달 정도 연습해서

주부창업아이템을 만들고

판매를 시작했답니다

 

사업자 등록부터

법적인 부분까지

전부 강의 들으면서

차근차근 준비했고

 

그리고 판매 사이트도

제공되는 게 있어서

제가 따로 만들고

구축할 필요 없더라구요

 

아트픽샵이라는 사이트인데

수강생이면 누구나

무료 입점이 가능해서

편하게 판매를 시작했어요

 

 

상품 등록도 간단한데다가

여기 상품을 등록하면

자동으로 쿠팡이나 G마켓같은

국내 대형 오픈마켓에

동시 노출이 되다보니

 

제가 따로 시간 내서

입점할 필요도 없고

홍보를 따로 안 해줘도

주문이 들어오더라구요

 

그리고 주문이 많을 땐

상품을 미리 제작해서

물류 센터로 보내 놓고

위탁배송시스템을 이용하니

일도 너무 편했어요

 

이런 세세한 부분을

신경써주는 곳이라

잘 선택했다 싶더라구요

 

 

핸드메이드를

주부창업아이템으로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기술이라는 건데요

 

기술이라는 건

한 번 배워두기만 하면

평생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요

 

지금은 온라인 창업으로

작게 시작했지만

나중에 시기가 안정되면

오프라인 공방을 열어도 되고

클래스 수업을 해서

수익을 얻을 수도 있어요

 

저는 소자본으로 안전하게

리스크를 줄이고 시작하는 게

첫 창업에서 꼭 챙겨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해요

 

 

주부창업아이템을

찾고 계신 분들은

소자본으로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추천드려요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제가 지원받은 곳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들어가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주부창업아이템 수공예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