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오랜 시간 동안

고민하고 망설이기만 하다가

작년에

집에서할수있는창업을 시작했고

나름 그 성과가 좋아

요즘 바쁘게 지내고 있지만...

 

창업을 시작하기 전엔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꽤나 했었죠

창업을 하려고 돈을 조금 모으기는 했지만

사실상 자본금이

그렇게 넉넉하지 않은 상태였거든요

 

그래서 

점포 없이 할 수 있는

창업정보를 알아봤지만

제가 원하는 정보를 찾는 게

쉽지만은 않더라구요

 

그렇게 고민을 하며

시작도 못한채 시간만 보내다가

우연히 좋은 기회 찾아서

수월하게? 시작했기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창업

관심있는 분들은

제 경험이 담긴 후기를 남겨보고자 하니

참고하시면 도움 되실 수도 있으실 거에요

 

 

예전부터

누구 밑에서 하는게 아니라

온전히 내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은

있었지만

 

창업이 쉬운 것도 아니고

특히나 요즘 같은 때에는

더더욱 힘들잖아요

 

초기비용부터

실패했을 때 리스크,

인건비 등등

현실적인 문제들도 있구요

 

 

그래서

막연하게 꿈만 꾸고 있다가

작년에 드디어

집에서할수있는창업으로

제 일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집에서할수있는창업이 뭐냐면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어서

온라인판매하고 있거든요

 

그러니까

따로 사무실이나 공방,

가게를 차릴 필요가 없으니

최대한 적은 비용으로

시작이 가능한거죠

 

하루종일

가게에 나가있거나

사람을 고용할 일도 없어서

1인창업이 가능하구요

 

 

무엇보다 

수공예 분야가

카페, 카스테라 등등

창업아이템들처럼

유행타는 분야도 아니라

전망도 좋거든요

 

그런데 제가

이런 수공예를 해왔거나

배워본 게 아니다보니

일단 제품 만드는 것부터

배워야겠다싶어서

찾아봤었거든요

 

그런데 정말

우연한 좋은 기회 찾아서

수월하게 시작했던 듯 싶어요 :)

 

한국창업부업지원센터라고

이런 수공예로

창업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곳이 있어서

여기서 제품 만드는것부터

배울 수 있었어요

 

 

가죽공예, 라탄,캔들,

레진, 비즈, 마크라메 등등

배울 수 있는 수공예가 다양해서

규모 늘려나가기도 좋겠더라구요

 

이런 수공예 공방 창업할 때

한 가지 분야로 하는것보다는

여러 분야로 하는게

훨씬 수익성 좋거든요

 

다 한번도 해본 적 없어서

어떤 분야로

시작할까 고민하다가

샘플강의보고 제일 눈길갔었던

마크라메로 선택해서

배우기 시작했는데요

 

처음에 무료로

초도세트도 보내주셔서

이걸로 충분히 연습할 수 있었어요

 

 

사실 이런 수공예를

영상으로 배운다는게

가능할까 싶었거든요

 

판매까지 하려면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나와야하니까요

 

초도세트 받자마자

영상 틀고 틈틈이 배우는데

워낙 기초적인 부분부터

꼼꼼히 알려주시기도하고

내가 시간날 때마다 배우니까

오히려 빠르게 배울 수 있었네요

 

그리고 여기가

취미로 수공예를

알려주는게 아니다보니

재료는 어디서 구하면 저렴한지,

어떤 제품이 인기있는지,

가격은 어떻게 정하는지 등등

 

실제 창업해서

제품 판매할 때

도움될만한 부분들도 알려주셔서

준비하는데 훨씬 수월했어요

 

 

이렇게 제품 만드는것부터

배운 다음에는

창업절차, 법적인부분 등등

복잡한 부분도 다 알려주셔서

따라하기만 하면 됐었네요

 

요즘 창업이 쉽지 않다보니

무작정 시작했다간...

어려워질 수 있잖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제품 만드는것부터

창업절차까지

제대로 배우고 시작했으니

꽤 수월하게 가능한거죠

 

무엇보다 

집에서할수있는창업으로

온라인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소자본으로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기도 했구요

 

 

제가 온라인창업을 했다고 하면

컴퓨터를 잘 다루는 줄 아시는데요

 

그런건 아니고

제가 창업 시작한 곳에서

내 제품 수월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다 지원해주셔서

저는 상품등록만 해주면 돼요

 

그러니까

제가 따로 홈페이지를 만들거나

결제시스템 연동시키는 등등

어렵고 복잡한 절차 없이 할 수 있어서

전혀 어려울 것 없이 판매중이네요~

 

 

이런식으로

양식에 따라

상품 정보를 적어

등록해주면 되는데요

 

여기에만 등록해줘도

국내 대형 쇼핑몰에

자동으로 등록되서

 

아직 따로 홍보는 안하고 있는데

꽤 판매량이 나오고 있어요

 

온라인판매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내 상품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한테

노출되느냐인데

 

저 같은 경우에는

그런 시간 아껴서

작품 하나라도

더 만들 수 있는거죠

 

 

이렇게 해서

주문 들어오면

그때부터 제품 만들어서 보내주는데요

 

재고 남기는거 싫어서

보통은 주문 후 제작으로 해서

재고 남기는거 없이 

판매 중이예요

 

최근에는

인기있는 제품들은 

미리 여러개 만들어서

물류센터에 보내놓기도 하는데요

 

여기에 

한꺼번에 보내놓으면

주문 들어올때마다

알아서 고객한테 배송해주거든요

 

이렇게 판매부터

정산, 배송까지

지원받아서 하는게 많다보니

혼자서도 부담없이

해낼 수 있더라구요

 

 

지금은 마크라메 제품만

판매하고 있는데

하나하나 다른 과목들도

배워서 판매해보려구요

 

이렇게 경력 쌓아서

최종적으로

오프라인 공방 차리는게

꿈이네요 ^^

 

창업 생각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거창하게 무리해가며 시작하는것보단

저처럼 집에서할수있는창업으로

최대한 안전하게

시작하는걸 더 추천드려요

 

 

저도 적은 돈으로

창업 시작할 수 있었어서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었거든요

 

최대한 소자본으로

안전하게 시작할 수 있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창업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제가 지원받은 곳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꼼꼼하게 알아보시길 바래요~

 

집에서할수있는창업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 후기글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