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사실 말하기도 창피하지만...^^;;

얼마 전까지의 저는

결혼 생활 이후

경제 및 사회 활동을 

한 번도 해본 적 없는 주부였어요

 

남편과 고민끝에

창업을 시작하면 어떨까 하며

나름 열심히 알아봤었는데

창업시장이 훨씬 복잡하고 어렵더라구요

 

그동안 사회생활을 포기하고

살림에만 전념하며 살아서 그런지

모르는 부분도 많고

알아봐야 할 것들이 너무나 많았어요

 

남편은 직장생활 하느라

바쁘다 보니

창업에 대해서 많은 신경을 써주지 못해

저혼자 고민하면서

벅찬 생활을 보내고 있다가...

 

저처럼 경험 없는 주부도

쉽게 창업이 가능한

무점포소자본창업을 알게 되어

시작하기로 했답니다

 

 

모아놓은 돈도 많이 없고

창업이라는 걸

생각해본 적이 없어서

좀 걱정이 되긴 했는데요

 

무점포소자본창업을

하나부터 열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이 곳에서 도움 받아 진행하니까

어렵지 않게 적은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었어요

 

제가 하고 있는 일은

수공예 상품을 만들어서

판매하는 건데

 

따로 공방을 차리지 않고

집에서 제작해서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일 하고 있어요

 

 

이렇게 창업을 하게 되면

점포가 필요 없어서

임대료, 관리비, 인테리어 등등

큰 비용을 줄일 수 있어요

 

그리고 집에서 일하면서

아이들 케어도 가능해서

아이 엄마에게는

참 좋은 방향이더라구요

 

핸드메이드 자체가

수익성도 괜찮고

마진이 좋은 품목이라

벌이도 괜찮은 편이에요

 

 

아무리

무점포소자본창업이라 해도

혼자서 다 알아보고

해결해야 했으면

중간에 포기할 수도 있었을 텐데

 

제가 진행한 곳에서

체계적으로 지원받아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상품 제작하는 것부터

판매, 홍보 등등

창업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교육, 지원 받을 수 있어서

정말 편하게

창업할 수 있었어요

 

레진 아트, 가죽공예,

마크라메 등등

다양한 과정이 있는데

그 중에서 저는

라탄 공예를 선택했어요

 

 

사실 선택하는 게

별로 의미가 없는 게

여기 개설된 강의 전부

평생 수강이 가능해서

 

경험해보고

나랑 안 맞다 거나

판매가 잘 안 되는 것 같으면

다른 과정으로

다시 시작해도 되거든요

 

그리고 한 가지 종류만

판매하는 것보다

다양한 종류를

함께 판매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강의가

온라인으로 되어 있어서

내가 편한 시간에

듣고 싶은 곳에서

자유롭게 수업 들을 수 있어요

 

과목을 선택하면

재료도 집으로 배송되어서

따로 알아보고 구입할 필요 없이

편하게 시작할 수 있답니다

 

무점포소자본창업하면서

귀찮거나 번거롭거나

어려운 일이 정말

단 하나도 없는 것 같아요

 

 

재료 소개부터

기초적인 기법,

다양한 아이템 제작하는 걸

자세히 알려주시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 없더라구요

 

강의가 초보자 입장에서

아주 세세하게 진행되어서

이해가 안 되거나 어려운 부분이

하나도 없었어요

 

제가 손재주가 딱히

좋은 편이 아닌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거 보면

정말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어느 정도 상품 제작을

손에 익힌 다음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어요

 

컴퓨터를 잘하는 편이 아니라서

온라인 판매하는 거에

걱정이 참 많았는데요

 

사업자 등록하고

홈페이지 만들고

홍보하고 하는 게

너무 복잡하고 힘든데

 

여기서는 애초에

판매할 수 있는 사이트를

제공해주시기 때문에

상품을 만들어서

등록하기만 하면

끝이더라구요

 

 

상품 등록도

엄청 간소화 되어 있어서

상품명, 사진, 가격

이 정도만 입력하면

등록 완료랍니다

 

그리고 여기 상품을 등록하면

국내 대형 쇼핑몰

네이버, 쿠팡, g마켓 등등

100여 곳에 동시에

내 상품이 등록이 돼요

 

상품을 잘 판매하려면

노출이 정말 중요한데

이런 부분까지

신경 써주는 곳이라서

믿고 무점포소자본창업을

진행할 수 있었어요

 

 

저는 제일 번거로웠던 게

배송 부분이었는데요

 

우체국이 멀리 있다보니

매번 나가는 것도

너무 일이더라구요

 

그래서 얼마 전부터

무료위탁배송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상품을 미리 제작해서

물류센터로 보내놓으면

주문이 들어왔을 때

알아서 배송해주는

아주 편한 시스템이에요

 

그렇게 하니까

저도 편하고 배송도 빨리 되고

일석이조! ^^

 

 

제가 이렇게 까지

창업을 편하게

할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을 못했어요

 

진짜 제작부터 판매까지

힘든 부분 하나 없이

이만큼 키워 왔다는 게

너무 행복하고 뿌듯해요

 

내 손으로 제작하는 거라

그만큼 애정도 듬뿍 담기고

성취감도 엄청나서

누가 시키지 않아도

열심히 일 하게 되더라구요

 

작지만 안전하게 시작해서

조금씩 키워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창업 계획 있으신 분은

수공예 아이템으로

집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무점포소자본창업

추천드리고 싶네요

 

참고하시라고

제가 지원받은 곳

링크 남겨드릴테니

한번 들어가셔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집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무점포소자본창업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