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늦은 결혼과 출산으로

경력단절이 되어

집에서 살림하면서 아이키우며

평범하게 지내왔는데...

 

어느 정도 아이가 커서

제게도 여유시간이 생기게 되니

자연스레 경제활동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취업을 할까 생각을 해봤지만

워낙 일을 손에 놓은 시간이 길어

쉽사리 경력을 살릴 기회가 닿지 않아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창업을 고려해보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모아놓은 돈도 얼마 되지않아

고민을 했었는데...

소자본으로도 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6개월전에 핸드메이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저는 현재 수공예를 만들어서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핸드메이드 창업을 하고 있는데요

 

원래부터 핸드메이드 창업을

준비해왔던 건 아니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창업을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소자본으로 핸드메이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관을 하나 알게 되었거든요

 

작품 만드는 방법부터

창업 과정, 판매 사이트까지

전부 교육, 지원 해주시기 때문에

초보자인 저도 문제없이

시작할 수 있었어요

 

수강신청을 하고 나면

필요한 초도세트를

집으로 전부 보내주셔서

따로 구매할 거 없이

온라인 강의로 작품 만드는 법부터

배우기 시작했어요

 

 

강사님 손을 1인칭시점에서

클로즈업 해주시고

만드는 과정도 생략이 따로 없어서

그대로 따라 만들기만 하면

작품이 완성되더라구요

 

이 외에도 

수공예를 처음 만드는

초보자들을 위해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부분을

설명해주시도 하고

 

중간중간 헷갈리는 부분은

한번 더 짚고 넘어가주셔서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었어요

 

아무래도 인강으로 듣는거라

조금 헷갈린다 싶을땐

반복 학습 하면서 연습하다보니

더 빠르게 익힉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커리큘럼 따라 만들다보니

귀걸이, 목걸이, 그립톡, 반지 등등

바로 판매해도 될 만큼

트렌디한 디자인 위주로 만들어져

왜 많은 분들이 여기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지 알 것 같았어요

 

이 외도

창업할 때 알아야 할

사업자 등록 부분이나

창업 관련 법률에 대한 것 까지

세세하게 알려주시거든요

 

덕분에 한 곳에서

수공예부터 창업 과정까지 다 배우며

핸드메이드 창업을 준비했어요

 

2개월 정도

꾸준히 만들다보니

이제 강의를 보지 않고도

꽤 괜찮은 작품이 완성되서

아카데미의 도움을 받아

바로 판매를 시작했는데요

 

 

보통 

온라인 핸드메이드 창업이라고 하면

따로 쇼핑몰을 창업하거나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해야 되는데

저는 교육기관에서 제공해주는

판매 쇼핑몰을 이용했어요

 

여기가 아트픽샵이란 곳인데

수강생 전용 사이트라

입점비나 판매 수수료 없이

사진이랑 가격, 설명만 적으면

간단하게 등록이 가능해요

 

그리고 이렇게 올라간 작품은

자동으로 네이버 쇼핑과

쿠팡, 위메프같은 100여개의

대형 오픈 마켓에 노출이 되서

따로 홍보하지 않아도

주문이 꽤 쏠쏠하게 들어오구요

 

 

이렇게 하니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핸드메이드 창업이

가능했던 것 같아요

 

집에서 편하게 만들어서

복잡한 과정 생략하고

간단하게 판매까지 할 수 있으니까요

 

이 곳에서

주문부터 결제, 정산까지

전부 다 할 수 있으니

저는 다른 거 신경 쓸 필요없이

작품 만드는 것만 집중할 수 있어서

부담감이 더 적기도 했구요

 

온라인으로 판매를 쭉 하다보니

요즘엔 더 욕심이 생겨서

원데이클래스 쪽도 알아보고 있어요

 

제가 지금 핸드메이드 창업을

지원받고 있는 곳에서

공방 창업이나 플리마켓,

원데이클래스 관련 부분까지

전부 교육, 지원해주시거든요

 

 

한 가지를 배워서

다양한 분야로

수익활동을 할 수 있는 게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이 외에도

여기가 제가 배우는 

레진 뿐만 아니라

가죽공예, 라탄, 마크라메 등

다른 수공예 과목도 다 배울 수 있거든요

 

앞으로 다른 과목도

조금씩 배워가며

판매 과목도 점차 늘려가야죠

오래 전부터 생각해왔던 꿈인데

이렇게 쉽게 할 수 있었으면

진작 알아볼 걸 그랬다 싶어요

 

 

물론 이것도 소자본으로

리스크에 대한 부담감없이 시작해서

더 즐기며 할 수 있는거겠죠

 

그래서 저는 핸드메이드 창업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겐

저처럼 도움 받으면서

안전하게 시작하는 걸 추천하고 싶어요

 

규모야 점차 늘려가면 되니

무리해서 시작하는 것보다

안정적으로 경험 쌓아나가며

운영하는게 좋으니까요

 

특히나 수공예 자체가

항상 꾸준하게 수요가 높은 공예라

전문적으로 배우면서 시작하면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제가 교육 받은 곳도

아래 링크 남겨놓을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들어가셔서

자세히 알아보고 상담 한번 받아보세요

 

아마 이것저것 지원 받으며

시작할 수 있는거라

핸드메이드 창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거에요

 

그럼 저의

핸드메이드 창업 

소자본으로 집에서 시작한 이야기

여기서 마칠게요~^^

 

핸드메이드 창업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