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경기가 너무나 좋지 않다보니

본업외에 수입원이 될 만한 일을

찾아보시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시는데요

 

이런 저도 별반 다를거 없이

창업에 관심이 생겨

블로그 마켓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거든요

재미삼아 하는 것이 아니라

진지하게 준비해보고 싶은데

솔직히 아무것도 몰라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 지 난감하더라구요

 

제가 아는것이라곤

사업자등록을 해야한다는 정도이고,

그후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결제와 배송은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인지

궁금한 거 투성이라

오랜 시간 고민을 했었는데요

 

하고 싶은 건

꼭 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인지라^^;;;

이런 방법 저런 방법

나름대로 찾아보고 해 보면서

블로그마켓준비 하고 있구요

 

저처럼 소소하게 창업을 준비중에 있는 분이라면

읽어보시면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수도 있으실거에요~

 

 

블로그마켓준비 할 때

가장 중요한 게 뭐라고 생각하세요?

 

그야 두 말할 필요 없이

당연히

좋은 블로그부터 만드는 게

관건인데요

 

블로그가 진짜 옷 올리고

설명하기 적합한 매체인데 반해

키우는 것 자체가

솔직히 너무 어려운 게 사실이에요

 

인스타나 페북 같은

sns는 그냥 팔로워 많이 늘리면

내가 글 올릴 때 마다

'좋아요'가 많이 붙게 되고,

그러면 자연히 인기 게시 글에 올라게 되죠

 

그런데 블로그는 그런 식으로 키우면

그냥 평생 검색시에 노출하나 제대로

못 시키게 될 수도 있거든요

 

블로그 조금이라도 해 본 분들이라면

제가 무슨 말 하는 건지 다 알거라도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블로그마켓준비 첫째로 우선시했던 게

좋은 블로그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했구요

 

결국

블로그를 마케팅 툴로 활용하는

운영 방법을 가르치는

교육기관에서 수업을 듣기 시작했어요!!!

 

한국마케팅아카데미라는 교육기관인데

직접 상담 받으러 기관 방문 해서

실제 전문가들이랑 면담까지 하고

진행을 했답니다!!!

 

 

제가 면담을 한 전문가분들은

실제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 교수님들이시구요

 

전문 교수진이 존재한다는 것에

먼저 가장 믿음이 갔고,

그 외에 마음을 사로잡았던

부분은 바로

블로그진단 서비스였어요!

 

내가 언제든 요청하면

내 블로그 상태를

교수들이 직접 모니터링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주거든요!!

 

그렇게 블로그마켓준비의

시작을 진행해가고 있었는데,

한마와 연계된 회사에서

쇼핑몰 창업지원 사업을 하는 곳이

있다는 소식을 수강한지 얼마 안되서

알게 되었어요

 

 

물론 저는 정말 제가 원하는 상품을

사입 해서 저만의 쇼핑몰을

블로그에 만들어 볼 생각이었지만,

 

이 쇼핑몰 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블로그마켓준비를 하는 것도

괜찮겠다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그래서 한마 교육으로

블로그를 키우는 동시에

저는 쇼핑몰 창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병행하게 되었어요

 

 

이 쇼핑몰 사업은

물건을 따로 구매하고 준비할 필요없이

연계업체들이 올려놓은

상품들을 제가 제공받고,

 

그 내용을 내 블로그에 옮겨서

홍보만 해 주면 되는 시스템이거든요

 

그렇게 해서 누군가

제 블로그를 보고 상품을 구매하면

그 구매헤 대한 내 판매의 공을

판매수수료로 나눠주는 것이죠!!

 

놀라운 건 이렇게 판매를 위한

글을 쓰는 것 외에,

배송, 교환, 환불, CS 등의

일은 해당 업체들이 직접

진행 한다는 것이에요!!

 

 

이 말은 결국

저는 그냥 판매를 위한 활동만

하면 되는 것이고,

 

그게 판매가 되면

그 상품을 갖고 있는 업체들이

알아서 다 해결해 준다는 거에요

 

그러니 블로그마켓준비로는

최적의 시스템이죠~

 

특히 저 같은 직장인한테는

아주 효율적인 시스템이라고

말 할 수 있다는 거죠!!!

 

 

그렇게 블로그마켓준비 쯤으로

여겼던 이 활동이

처음 기대했던 것보다 제게 꽤

쏠쏠한 수익을 가져다주는 상황이 되었어요^^

 

정말 직장인에게 투잡 활동으로

효율이 괜찮다고 생각되요 ㅎㅎ

 

저야 뭐 언젠가

블로그에 제대로 쇼핑몰 차릴 생각이지만,

 

그냥 저냥 부업거리 찾는

돈 필요한 직장인에게

이것보다 나은 투잡부업 거리가

또 있을까 싶기도 해요~^^

 

 

여기서 제가 블로그마켓준비

해 보니까 정말 편했는데,

좀 더 상세하게

어떤 걸 지원받을 수 있고,

 

어떻게 편하며 어떻게 수익 내는지

설명해 놓은 사이트로 누르면 넘어가는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번 알아보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블로그마켓준비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글은 아카데미에서 제공받은 일에 대한

후기이며 수수료를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