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최근 코로나로 인해

근무시간 단축으로 

시간이 많아지다보니

1인창업을 하기 위해

이것저것 알아봤었는데...

 

창업이 처음이다보니

처음부터 너무 크게 하기 보다는

소규모로 작게 시작하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소자본으로 충분히 할 수 있는 

창업을 알아보다 알게 된 것은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다는 거였어요

 

시장분석, 상품선정, 상품정보,

판매가 정책 관리, 상품등록,

상품 품절 관리, 주문 관리,

포장 및 발송 관리, 재고 관리,

CS관리, 반품 관리 등등...

전문적인 인력을 필요로 하는 

필수 업무가 존재하더라구요

 

그러니

초보자인 제가

주문이 들어온다면 

혼자서는 감당이 안될테고

금방 어려움을 느끼겠더라구요 ㅜㅜ

 

하루라도 빨리

창업을 하고 싶지만

이런 현실적인 문제들에 부딪혀

도전하기가 힘들었는데요

 

그래도 지금은

무점포1인창업 나름

성공적으로 해내고 있어서

후기글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저는 지금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들어서 온라인판매하는

무점포1인창업을

하고 있는데요

 

따로 점포나 

공방이 있는 건 아니고

집에서 온라인판매하는 식으로

소소하게 시작했어요

 

 

재 공간 만들어가며

시작하면 좋았겠지만

초기자본이

넉넉한 것도 아니였고

 

처음에 거창하게

사무실이나 

점포 차려가며 시작했다가

잘 되면 좋겠지만...

 

요즘 경기도 어렵고 하다보니

만약 잘 되지 않으면

임대료나 관리비 등등 감당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에는

안전하게 시작하는게

제일 중요하겠다 싶었고

그래서 생각해낸 게

무점포1인창업이였네요

 

 

창업에 대한

꿈은 있었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전문적인 능력 같은 것도 없고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하다보니

더욱 고민이였는데요

 

괜찮은 창업아이템을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내가 하는 취미생활을 통해

창업을 지원해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어떤 일인지,

어떤 부분을 지원해주는지,

상담 받아보니

혼자 창업할 때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들을

많이 지원해줘서 여기서

교육부터 받기 시작했어요

 

 

먼저 공방창업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수공예 분야부터

생각해봤었는데요

 

창업부업지원센터에

마크라메, 가죽공예, 라탄 등등

수공예 분야 중에

저는 마크라메로 선택했어요

 

이게 매듭 지어가며 하는

공예인데

인테리어 소품부터

실용적인 제품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수익성 좋을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어떤 분야로 시작할지

선택한 다음엔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전문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배웠는데요

 

 

직접 공방까지 가서

시간 맞춰 배우는 게 아니라

내가 배우고 싶을 때

배우고 싶은 만큼 배울 수 있어서

시간날 때마다

틈틈이 배웠어요

 

사실

무점포1인창업 시작하면서

마크라메라는건 처음 접해보는데

재료소개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니까

어려운건 없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서 시작해서

저 같은 경우에는

초기자본이 500도 안들었었어요

 

거의 교육비용이였는데

처음에 충분히 연습할 수 있게

초도세트도 제공 해줘서

편하게 시작할 수 있었네요

 

 

 

이렇게 틈틈이 강의보며

만든 제품들을 본격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는데요

 

제가 

온라인판매 하고 있다고 하면

다들 컴퓨터를

잘 다루는가보다 하시는데

전혀 그렇지 않아요

 

저 같은 경우엔

창업부업센터에서

온라인쇼핑몰을 지원해줘서

상품등록만 해주고 있거든요

 

그러니까

온라인창업을 위해서

제가 따로 홈페이지를 개설하거나

결제시스템 연동,

디자인, 보안 등등

 

어렵고 복잡한 일들은

하지 않아도 돼서

좀 더 수월하게

일 하고 있어요

 

 

이렇게

상품명, 가격 적어서

올려주면 돼서

어려울 건 없는데요

 

여기에다가만 올려주면

11번가, G마켓 등등

대형쇼핑몰에도

자동으로 내 작품이 노출되니까

편하더라구요

 

이런 종류의 창업이

사람들한테 많이 노출 되야

매출도 오르는건데

저 같은 경우엔

한번만 등록하고

여기저기서 판매하는게 되니까요

 

그리고 이렇게

상품등록해놓은 후에

창업부업센터에서

홍보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었는데요

 

 

무점포1인창업 시작하면서

SNS도 처음 시작해봤는데

배우니까

나름 할만하더라구요

 

아직 6개월차라

큰 수익은 아니지만

나름 주문 계속 늘고 있어서

신기해요 :)

 

다음달에는

원데이클래스도

준비해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따로

공방이 있거나 한건 아니지만

창업부업센터에서

공방 임대할 수 있어서

수강인원이랑 날짜만 예약하면

사용할 수 있거든요

 

 

수강생 모집하는 방법이랑

강의 시 준비해야할 내용들

다 배워서 할 수 있으니까

그래도 잘 해낼 수 있겠죠

 

아직은 부족하지만

좀 더 경력 쌓이고

안정적이게 되면

저만의 공방도 차려보려구요

 

 

작품 만드는 방법부터

어디에 어떻게 판매하는지,

홍보는 어떻게 하는지 등등

다 배우고 시작할 수 있어서

그래도 수월하게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비용도 간소화되어서

무점포1인창업으로

충분히 부담없이 해내고 있네요

 

저 같은 경우엔

취미생활하듯이

즐기면서 하고 있어서

제일 만족스럽구요

 

그럼 저의

무점포1인창업 성공후기는

여기까지구요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래요!

 

무점포1인창업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