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코로나 때문에

어디 마음껏 다녀볼 수도 없고...

당연한 일상들이

언제였던가 싶은 마음 뿐이네요ㅜㅜ

 

그러다보니

퇴근하면 곧바로 집에 돌아와

TV만 보다가 잠이 드는

그런 무료한 시간을 보내곤 했었는데요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코로나...

끝날 때까지

마냥 이렇게만 보낼게 아니라

뭔가 생산적인 일을 하자!란 생각에

취미라도 하나 만들어야 겠다 하고

집에서 배울 수 있는 일을

알아보게 되었죠

 

 

요즘 코로나 때문인지

수공예 만드는 법을

인강을 통해 배우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구요

 

심지어 제가 찾은 곳에서는

작품 만드는 법 외에도

내가 만든 수공예를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판매 관련 절차나

쇼핑몰 사이트까지

전부 지원해주시구요

 

그래서 어차피 만드는 김에

돈되는취미가 되면

정말 괜찮겠다 싶어서

이 곳에 수강등록을 하게 됐죠

 

 

저 같은 경우에는

라탄 만드는 법을 배워

판매하고 있는데요

 

제가 배우는 라탄 외에도

레진, 가죽공예, 마크라메 등등

20여가지의 수공예를

전부 배워볼 수 있어요

 

만드는 일이 익숙하다면

한 번에 여러 종류를

배워서 판매해도 되구요

 

저는 워낙 손재주도 없고

이런 일은 처음이라서

라탄 하나만 선택했지만요

 

과목을 선택하니 무료로

초도세트도 보내주셔서

이걸로 연습하기엔

충분했던 것 같아요

 

 

인강으로 배우는 것도

익숙하지 않고

과연 내가 판매까지 가능할까

조금 걱정스럽기도 했는데요

 

초보자를 위해서

워낙 기초부터 꼼꼼하게

알려주시기도 하고

 

만드는 방법 자체를

1인칭시점으로 보여주셔서

그대로 따라 만들면 되니

수월하게 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내 시간에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보니

더 편하게 배웠던 것 같아요

 

 

강사님께서는

돈되는취미를 위해서

작품 만드는 법 외에도

 

수익성 좋은 작품이나

판매 가격대 정하는 법,

재료 구하기 좋은 곳 등등

중간중간 판매 노하우도

같이 알려주셨어요

 

그래서 이런 팁들도

전부 참고하며

작품 만들기를 연습했죠

 

강의 들으면서 어느 정도

준비가 됐다 싶으면

바로 판매를 시작하면 되는데요

 

돈되는취미를 알려주는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판매에 필요한 쇼핑몰사이트를

수강생들에게 제공해주세요

 

온라인판매까지

직접 하고 있다고 하지만

다 지원받아서 한 덕분에

남들보다 쉽게 했던 것 같아요

 

 

이렇게 작품 사진 잘 찍어서

가격, 설명글만 적으면

바로 업로드 완료!

 

수강생 전용 사이트라

입점비나 판매 수수료가

따로 없기도 하고

 

이 곳에 올림과 동시에

쿠팡, 위메프, 11번가같은

대형 오픈마켓에도

자동으로 노출이 돼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주문량도 많아지구요

 

저같은 경우에도

아트픽샵에 작품 올리고

일주일도 안되서부터

지금까지 주문이 꾸준하게 들어와요

그래서 작품 홍보는

따로 안하고 있어요

 

 

이렇게 주문이 들어오면

저는 확인하고 만들어서

보내드리기만 하면 되는데요

 

사실 배송위탁서비스라고

미리 물건을 만들어서

센터에 보내놓으면

알아서 확인하고 보내주는데

 

이것도 이용하고 있어서

배송 부분에서도 크게

신경쓸 건 없는 것 같아요

 

그러니 막상 제가 하는 일은

사이트에 사진 올리고

주문 들어올 때마다

만드는게 다인거죠

 

그렇기 때문에

돈되는취미로

즐겁게 일하고 있는 것 같아요

 

 

업무량이나 납기일이

따로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고

내가 배우고 싶은 과목 골라서

만들기만 하면 되니까요

 

저는 지금 라탄까지

다 배워놓은 상황이라

다른 과목도 조금씩

강의보며 연습하려고 해요

 

이렇게 조금씩 배워가며

판매과목을 더 늘려가려구요

 

돈되는취미로 가볍게

시작한 일이기는 하지만

이런 나이나 경력이

중요한 것도 아니라서

 

이렇게 한 번 배워놓으면

꾸준히 할 수 있으니

더 열심히 해보려고 해요

 

 

혹시 돈되는취미 생각하는 분들은

제가 지금 하고 있는

수공예 부업 한 번 알아보세요

 

자유롭게 하고 싶은 일 하면서

돈까지 벌 수 있는거라

다들 즐겁게 하실 거에요

 

저도 그냥 취미 하나 가져볼까 하며

가볍게 시작한 일이지만

이게 의외로 수익까지 연결된다는 게

정말 의외였거든요 :D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제가 교육 받은 곳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한 번 자세히 알아보세요!

 

수공예부업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