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라탄을 뜻하는 등나무는

열대지방에서 주로 자라는 식물로

길고 질긴 것이 특징이죠

자르고 삶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

실과 같이 얇고 긴 형태가 되면

라탄공예의 재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물에 닿으면

 부드러워지는 특성이 있어

인공적인 재료 없이

자르고 엮는 과정만으로

누구나 멋진 라탄 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데요

 

라탄공예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인

'환심'은

1mm~7mm에 이르기까지

굵기가 다양해

작품에 따라 선택해 작업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부담 없이

손쉽게 다룰 수 있는 것이 특징이죠

 

또한 '평심'은

환심과 달리 양쪽면이 모두 평평한데요

한쪽면만 둥근 것은 '반평심'이라고 하며

마무리 작업이나 테두리를 감아

단단히 고정하는데 많이 사용 돼요

 

그리고 '피등'은

등나무 껍질을 가공해 만든 재료로

환심에 비해 질긴 것이 특징이며,

마무리 단계에서 주로 사용 된답니다

 

 

안녕하세요~

요즘 일하는 재미에 빠져서

오랜만에 블로그 왔네요

 

저는 식당 주방에서

한 1년 정도 일을 했었는데

그놈의 코로나 때문에

강제로 일을 못하게 되었어요

 

몸도 안 좋았었는데

오히려 잘 됐다고

스스로 위로해가며

그렇게 집에 있는데

너무 울적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대로 있다간

우울증 걸릴 수도 있겠다 싶어서

소소한 일이라도 하고자

손으로하는부업을 시작했어요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손으로하는부업은

박스 접기 같은 거였는데

이건 그런 거와는 다르게

되게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일이라서

잇님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하고 있는 일은

핸드메이드 작품을 제작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일이에요

 

온라인 판매를 한다하면

되게 어렵게 생각하시는데

 

저는 상품 제작법 교육부터

판매하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지원받을 수 있는 곳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정말 편하게 일 하고 있답니다

 

판매할 수 있는

쇼핑몰도 이미 다 있어서

어려운 과정들 다 생략하고

오로지 제작, 상품등록만 하면

끝이랍니다!

 

 

제가 진행한 곳에서는

토퍼아트, 레진아트, 마크라메 등

20개가 넘는 과정 전부

추가비용 없이 평생

수강이 가능하답니다

 

저는 그 중에서

라탄 공예를 선택해서

일 하고 있는데요

 

한 번도 해본 적은 없지만

나혼자산다 프로그램에서

어떤 여배우가 만드는 걸 봤는데

참 재미있어 보였거든요

 

그런데 과정 중에

딱 라탄 공예가 있길래

고민 하나도 안하고

선택했답니다

 

 

과목을 선택하면

재료도 전부

집으로 보내주셔서

편하게 시작할 수 있어요

 

기초적인 부분부터

자세하게 가르쳐주셔서

배우면서 힘들었던 건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영상이

손이 잘 보이게 만들어져 있어서

그냥 보이는 대로

따라 만들면 되고

 

온라인 강의라서

좀 어렵다 싶은 부분은

여러 번 반복해서 보면서

연습하고 하니까

금방 손에 익혀지더라구요

 

 

그리고 이걸 배우는 이유가

손으로하는부업을

하기 위해서잖아요

그래서 수업도

그런 방향에 맞춰져있어요

 

상품 제작하는 것 말고도

판매 잘되는 디자인이나

빨리 만들 수 있는 방법

가격은 어떻게 정하는지 등

판매에 필요한 팁들도

함께 알려주시는데요

 

실제로 배워놓은 게

판매할 때

많이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렇게 열심히 배우고

연습하고해서

어느 정도 손에 익힌 다음에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어요

 

 

아카데미에서 제공되는

아트픽샵이라는

판매 사이트 가 있는데요

 

상품 등록하는 것도

상품명, 사진, 가격 정도만

입력하면 끝이라서

어렵지 않았어요

 

저는 컴퓨터 잘 못 다루기로

유명한 사람이라서

솔직히 겁먹었었는데

진짜 허무할 정도로

쉽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에 상품 올리면

네이버 쇼핑이나 쿠팡 같은

대형 쇼핑몰에도

동시에 등록이 돼서

 

홍보를 딱히 해주지 않아도

주문이 들어오더라구요

 

 

주문이 들어오면

알림이 오고

그럼 상품 만들어서

고객께 배송! 판매 완료!

 

그런데 저는 배송하는 게

그렇게 힘들더라구요...

집 근처에 편의점도 없고

우체국도 멀리 나가야해서

다른 건 다 괜찮은데 배송이...

 

그래서 얼마 전부터는

무료위탁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답니다

 

상품을 미리 만들어서

물류로 보내 놓으면

거기서 알아서 배송해주는

아주 간편한 시스템이에요

 

손으로하는부업 시작한 지

한 몇 개월 지나니까

어떤 게 잘 나가는지

감이 조금 씩 오더라구요

그래서 그런 상품들을

미리 틈틈이 만들어서

물류 센터로 보내놓고

편하게 판매하고 있답니ㅏㄷ

 

 

저는 배송에서 아낀 시간을

상품 홍보하는 데에

조금 더 사용을 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상품을

많이 팔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홍보를 해줘야 해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곳에

상품 링크를 올려서

홍보를 하는 건데요

 

아카데미에

홍보마케팅 수업있는데

회원가입부터 글쓰는 것 까지

정말 세세하게 알려줘서

그냥 따라 하기만 하면 돼요

 

확실히 홍보 해주니까

주문도 많아지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나는 분명 돈을 벌고 있는데

가끔 내가 일을 하는 건지

취미활동을 하는 건지

긴가민가할 때도 있어요

 

그만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손으로하는부업이라서

시작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을

거의 매일 해요

 

처음에는 그냥

소소하게 시작했는데

이게 점점 판매량이

늘어가는 게 보이니까

조금씩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나중에

좀 더 연습하고 준비해서

라탄 공예 수업도

한번 해보고 싶어요

 

아카데미에서

공방도 대여해주는데

한번 해봐야하지 않겠어요?

 

 

제가 하고 있는

손으로 하는 부업은

손재주가 없어도

경험이 없는 초보여도

배워서 시작하면 되고

나이 제한도 없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에요

 

집에서 편하게 할 수 있고

시간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저 같은 주부님들이나

직장다니는 분들이

투잡으로 하기에도

괜찮은 일인 것 같아요

 

관심 있거나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 남겨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손으로하는부업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강후기를 작성하고

이를 통해 추가과목 할인을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