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취득후

 선생님이 되기까지 10단계 정보 공유할께요

 

1, 나의 적성과 특기에 맞는 과목정하기

2, 취득하려는 자격증이 공신력있는지 알아보기

3, 교육기관 알아보기

4, 진로상담후 수강신청하기

5,방과후 수업에 표준화된 교육수료

6,면접에서 통하는 인지도있는 자격증 취득

7, 취업설명회 잘 듣고 가능한 많은 이력쌓기

8, 방과후강사 채용 신청하기

9, 면접관인 교장, 부장님, 담당선생님과의 면접

10, 합격후 초등 방과후 프로그램에 출강

 

직접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한 1인으로서 자격증취득은 물론이고,

취업까지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릴려고 해요

위에 열거한 10단계...머리 아프시죠? ^^

이런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선생님이 되는데...

그래서 제 경험담과 함께 좀 더

수월한 방법으로 이 과정을 거쳐갈 수 있는

비법? 정보공유합니다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저는 이직을 목표로 준비했어요

그랬기에 직장다니면서

시험을 치르게 되었는데요

 

직장다니면서도 공부하며

무사히 합격까지

한번에 할 수 있었던 노하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강의로 이루어진

혼합강의를 병행해 공부하며

시험을 준비했기 때문이었어요

 

 

 

저는 퇴근후 집에 돌아와

자기전에 30분 정도 온라인강의를 들었구요

혼자 공부하다가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정기적으로 열리는 오프라인강의때

강사님에게 직접 물어보며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여지는것처럼,

응시장에 가서 시험을 보는게 아니라

온라인시험으로 보기 때문에

내 편한 시간대에 치룰 수 있었고,

교육센터에서 지원해주는 모의고사 문제집을 풀어보니

시험도 거뜬히 합격할 수 있었답니다

시험...좋아라 하는 사람 없지만

저 역시도 시험에 대한 두려움이 컸던지라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생각외로 방과후지도사자격증 합격은 쉽더라구요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취득까지는

그래도 무사히 완료했지만...

문제는 취업이더라구요

자격증만 취득한다고 끝이 아니더라구요

방과후지도사 준비하면서

여러 교육기관 참 많이 알아보고

상담해보고, 무료강의도 신청해서 살펴봤었는데요

 

그러다가 정말 몰랐던걸 알게 되었어요

자격증이라고 모두가 같은게 아니더라구요!

발급하는 기관도 제각각이고

심지어 자격증취득을 한다고 해도

모든 사람이 취업을 할 수 있는건 아니었어요

 

 

 

더군다나 교육기관별로 취업지원을 해주는

범위의 차이가 상당했구요

자격증만 발급해주고

취업지원은 나몰라라하는 곳이 상당수이고,

아주 미미한 취업지원을 해주는곳도

있었어요

 

거기다 취업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못하는

교육부 정식자격증도 아닌

교육기관 자체적으로 발급해주는

형식적인 자격증이라던가

단순 수료증만을 발급해주는 곳도 상당수였어요

 

자격증은 말그대로

나의 자격을 검증해주는 중요한 문서이고!

정식자격증이 아닌것으로

취업을 하게 된다 하더라도

추후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자격증발급기관과 정식자격증인지

확인을 꼭 하시고 시작하셔야 해요

 

 

 

저는 그래서 꽤 오랜시간 다양한 기관들을

비교해보며 자세히 알아봤었는데요

상담받아보면서 관련자료나 샘플강의 신청해서

들어봤던게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어떤 교육프로그램으로 배우게 되는지

어떤 지원사항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샘플강의와 자료밖에 없으니깐요~^^

 

자격증 무료강의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시간이 걸리더라도 좀 더 자세히

꼼꼼히 알아보고 시작하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괜히 급한 마음에

조급하게 시작했다가는

시간낭비, 돈낭비만 했을거에요

 

제가 중점적으로 알아봤던 부분은

교육부인가난 정식자격증을 발급해주는지!

취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지!

이 두가지를 확인했답니다

 

그래서 제 기준에 적합한 곳을 찾아

선택한 곳은

방과후교사 전문 양성 교육기관인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에요

 

 

 

제가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한 곳은

16년의 오랜역사 만큼이나

취업노하우가 있는 곳인데요

 

교육기관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자격증취득을 하기만 하면

곧바로 센터로 연결을 시켜줘

적극적인 취업지원을 수강생이라면

내가 원하는 곳에 취업이 될때까지

여러 다양한 지원을

누구나 받아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취업을 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라,

취업후 교사활동을 할때도

다양한 수업자료 업데이트 제공을 해주기 때문에

남과는 차별화된 경쟁력있는

교사생활을 하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이렇게 체계적이고 다양한 지원때문에

이곳 출신 선생님들의 수강생들은

유독 재수강률이 높은데요

그만큼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실전수업노하우를 배울 수 있기 때문이더라구요

 

제가 직접 경험해보니

왜 이곳이 자격증취득률, 취업률, 재수강률이

1위인지 알겠더라구요

 

 

 

제가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을 취득하고

선생님이 되기까지는 10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이런 여러가지들...

혼자 준비한다는건 솔직히 무리에요!

 

저는 이쪽업계에 전혀 경력이 없는데다가

일반회사 취업준비와는

확연히 달랐기 때문에

방과후지도사 취업...

만만히 볼게 아니더라구요

 

 

 

일반회사 취업준비와는

확연하게 다른 준비사항들...

수업계획안 제안서 작성하는 방법,

구직시기와 공고확인 요령 정보,

방과후교사 이미지메이킹,

취업 잘되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

각종서류준비 등...

 

저는 교육기관에서 이 모든걸 지원받으며

쉽고 편하게 준비할 수 있었답니다~^^

 

 

 

시간대비 고수익의 직종이기 때문에

관심도 많고 인기도 많은 방과후지도사에요

그렇기 때문에 방과후교사에 지원하는

사람들이 많을 수 밖에 없기에

남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준비해야 해요

 

그래서 저는 방과후교사로

취업활동을 계획중이라면,

위에 말씀드렸던 선생님이 되기까지 10단계...

전부 책임지고 알아서 준비해주는

이곳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취업은 물론이고 취업후 교사지원까지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고,

이 모든 혜택은 수강생들에겐

평생무료니깐요 ~^^

 

 

 

한,두군데만 알아보고 무작정

수강신청하지 마시고,

내 시간과 노력

그리고 내 장래와 돈이걸린 일인만큼

다양한 교육기관 상담받아보시면서

꼼꼼히 살펴보시고 시작하시길 바래요

 

참고하시라고

제가 방과후지도사자격증 취득한

교육기관의 링크를 남겨 놓을테니

샘플강의와 취업자료들

무료로 받아서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좋은 기회 잘 활용하시길 바라구요

취업준비하는데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자격증 샘플강의 & 자료 무료신청하기

취업지원사항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 수강생으로

이글을 남기고 온라인,모바일 추가과목 할인을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