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신학기를 목표로

방과후교사에 도전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신데요

경쟁력있게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선

담당과목이 있어야 하거든요

 

창의수학지도사 혹시 들어보셨나요~?

주요과목이기도 하고

또 수학쪽은 수명이 길기도 하고,

학부모님들의 관심도 많은데다,

방과후 특기적성 부분

구인정보가 가장 많은 과목이기도 한데요

 

구인정보가 가장 많다는건

그만큼 각종 교육기관에서

창의수학선생님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는 거죠

 

그래서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준비과정을 알려드리고자 하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수학의 중요성은 따로 말안해드려도 아시죠^^

옛날부터 늘 강조했던 수학,

시간이 지날수록 그 중요성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요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제가 수학을 배울때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창의수학시간이 있어서 너무 부럽더라구요

 

제가 학교다닐때도

스토리텔링수학시간,

창의수학수업이 있었다면

성적이 좀 더 달랐을거라는

아쉬움도 살짝 드네요~

 

 

사실 수학을 엄청 잘하는것도 아니었고,

흥미로워 하지 않았던 저에요

그런게 어떻게 창의수학지도사에 관심을 가지고

또 자격증취득까지 완료했는지

의아해하던 지인들도 있었는데요

 

창의수학은

우리가 배웠던 것처럼

공식을 외우고 단순히 풀어가는 수업이 아니에요

 

창의수학지도사는

아이들과 함께 게임하고

즐기고 생각하는 과정을 지도함으로써

 

외워서 푸는 수학이 아닌,

생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지도하기에

수학을 잘해야만 할 수 있는 건 아니랍니다

 

 

그랬기에

저도 창의수학지도사 과정을 밟고

자격증취득까지 완료할 수 있었구요

이제는 능숙히 수업을 이끌어나가고 있다는거~

 

저는 2개월과정으로

자격증취득 완료했구요

이직을 목표로 준비를 했었답니다

 

사실 불안했었는데

한번에 합격하니 놀랍기도 했었는데요^^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수학시간이 아니라

재미있게 게임하면서 배우니

참여도도 높고, 즐겁게 배울 수 있어

지도하는 교사로써도 수업시간이 참 재미있더라구요

 

 

무엇보다 일주일에 2~3일,

1~2시간의 수업만으로

웬만한 회사에서 주는 월급만큼

강사월급을 받을 수 있기에

더더 재미있게 일할수 있었는데요

 

창의수학지도사자격증 취득하고

교사활동을 할 때에도

교육기관에서 꾸준히

수업자료 제공해주고 있기에

 

부담없고 편하게

수업준비를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리고

창의수학지도사자격증이라고 해서

모두 같은거 아니구요

자격증 취득후 혜택도 같은게 아니라는건

꼭 알아두시고 교육기관 선택하시면 될거에요

 

자격증 발급기관도 각각 차이가 있구요

취업지원, 취업후 교사지원사항도

각각 장단점이 있고, 차이가 많기에

자세히 알아보시고 시작하시길 바래요

 

 

저는 이쪽 교육업계로는 완전 초보였기에

자격증따는것도 중요했지만,

수업노하우를 잘 배워서

잘 활용할곳을 중점적으로 찾아봤었어요

 

개인마다 원하는 스타일의 강의가 있겠지만

만약 저처럼 초보선생님이라면,

전혀 강의라는걸 해본적도 없고

수학이라는 과목이 생소하다면

강의커리큘럼을 잘 따져보셔야 한답니다

 

저는 한국방과후교사아카데미에서

자격증취득을 완료했어요

 

이곳 교육프로그램은

처음부터 실무위주로

창의수학강사님이 마치 실제 수업을

진행하듯이 시작을 한답니다

 

그리고 틈틈이 교육 팁이나

노하우 정보들을 알려주곤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여기랑 잘 맞았어요

 

 

실제 내가 교사로 활동할때,

여기 있는 동영상만 다시 돌려보고

그대로 따라만 해도

수업지도를 능숙하게 할 수 있다는거~

 

단순히 이론만 알려주는 자격증수업이 아니라

진짜 선생님이 될 수 있도록 교육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들에게 창의수학을

보다 더 쉽고 재미있게 지도할 수 있고

그렇기에 인기선생님이 될 수 있다는거~

 

 

아이들은 어렵고도 참 단순하기 때문에

사실 재미있으면 수업을 잘 따라와요

그렇기에 저는 이곳 프로그램이 잘 맞았어요

 

수업동영상 플레이해서

따라하기 연습만 꾸준히 한다면

초보라도

수업진행 잘 이끌어 갈 수 있답니다

 

 

자격증공부하는 동안 정말 재미있었구요

또 자격증 취득하고 나니까

바로 취업지원센터로 연결시켜줘서

실시간으로 교사공고상황도 알려주고 있으니

편하게 취업준비할 수 있었답니다

 

초보선생님이라 실제수업이 두려워진다면

보조교사프로그램이 있으니

한번 신청해보시면 많은 도움 될거에요

실제 수업에 보조교사로써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있구요

 

그 시간을 통해서

오랜 경력의 선생님들의

실전 수업노하우를 배울 수 있답니다

 

 

창의수학지도사 자격증 준비한다면

여러기관 잘 알아보시구요

제가 자격증 딴 곳의 링크 남겨드릴테니

샘플강의랑 관련자료

무료로 받아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창의수학지도사 자격증 자세히 알아보기

샘플강의 & 관련자료 무료로 받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아카데미 수강생으로

이글을 작성하고 추가과목 할인을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