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냅킨공예 하는 법

아시는 분들 많이 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는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드리면~

 

우선 기본 재료로

반제품, 냅킨, 냅킨풀(공예용풀),

붓, 마감제(바니쉬),

채색을 위한 젯소, 아크릴물감이

필요하구요

그 외에 다양한 기법들을 위해

크렉제, 클레이,

반짝이가루 등이 필요하죠

 

기본적인 냅킨공예는

준비한 반제품에

젯소로 바탕을 발라주고,

그 위에 원하는 색상의

아크릴물감을 채색해

그 위에 원하는 그림의 냅킨을 잘라서

냅킨풀로 붙여주고

마무리로 마감제를 발라주면

기본 냅킨공예가 완성된답니다

 

냅킨공예의 다양한 기법을 이용해서

크렉을 넣어주거나 ,

클레이를 이용해 입체를 표현해줄 수 있고,

반짝이가루를 뿌려주여

다양한 표현이 가능해요^^

 

 

코로나 때문에

너나할거없이 모두가 힘든 시기에

저역시도 기존에 일하던

파트타임 알바를

그만두게 됐어요

 

파트타임 알바도

겨우겨우 어렵게 구한거였지만

아이를 챙길 사람이

저뿐이기도 하고

알바하는 곳에 매번 양해를

구하는 것도 너무 죄송스럽더라구요

 

일을 무조건 해야한다

이런 상황은 아니였지만...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남는 시간을 활용하고 싶기도 했고

집안 살림에 보탬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일을 알아보고 있었어요

 

 

이후에는

주부가할수있는일 중에

수입을 낼 수 있는 일이 뭐가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찾아봤었는데

수공예를 만들며 판매를 할 수 있게

지원을 해주는 곳이 있더라구요

 

취미생활도 하면서

수공예를 만들며

수입을 낼 수 있다고 하니

제 시간을 갖기에도, 돈을 벌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무엇보다

수공예를 배우며

판매를 하기에 굉장히 좋은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다 보니

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어요 :)

 

 

주부가할수있는일을 시작한 곳은

창업부업 아카데미라는 곳인데

온라인 강의를 통해 수공예를

배울 수 있는 곳이였어요

 

사실 처음에는

온라인 강의라 했을 때

이걸 온라인으로 배우는 게 가능할까?

생각으로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주부인 제가

살림과 육아를 하며

시간이 자유롭지 못하다 보니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제가 시간이 여유로울 때

배우기에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게다가 아카데미에서는

제가 선택한

냅킨공예의 초도재료를

지원해 주고 있었고

덕분에 저는 따로 재료를

준비 할 것 없이

바로 교육을 들어볼 수 있었어요

 

강의 자체도

재료를 다루는 방법부터

만드는 것과 완성 단계까지

차근차근 설명된 영상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냅킨공예를 처음 배우는 저도

디자인 완성까지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과정이였기 때문에

지금은 열심히 만들며

판매까지 수월하게 하고 있답니다^^

 

 

제가 시작한

주부가할수있는일은

단순한 취미 과정이 아니기 때문에

수익을 내는 것에 대한 부분과

홍보, 판매까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육도 함께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부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듣는 강의이다 보니

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저에게도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냅킨공예 자체가

디자인도 다양해서

배워야 할 과정들이 많은데

이 모든걸 수강료 한번 내고

들어볼 수 있다는 게

좋았어요

 

 

공방이나 원데이 클래스의 경우에는

디자인 하나 당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컸을 것 같은에

 

창업부업 아카데미에서는

제가 수강 신청한

냅킨공예 말고도

교육 과목을 하나만

선택해도

 

캘리그라피, 타피스트리,

비누공예, 캔들만들기, 유화미술,

앙금플라워, 아크릴무드등,

드라이플라워 등

20가지되는 수공예 과목들을

모두 무료로 들어볼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ㅎㅎ

 

게다가 수강 기간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서

수공예 과목들을 평생

들어볼 수 있다는 것 때문에

제가 앞으로의 수익활동을

늘리기에 좋은 곳이라

생각됐어요

 

 

아카데미에서는

배움과 더불어 판매 또한

수강생들이 쉽게 할 수 있도록

쇼핑 플랫폼도

지원해 주고 있었는데요

 

아트픽샵이라는 곳인데

수강생들은 무료 입점을 해서

상품을 올려놓고 판매하기까지

수월한 시스템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덕분에 판매를 위해

쇼핑몰 입점을 알아보거나

쇼핑몰 개설과 사업자를

준비할 필요 없이

저는 상품만 올려 놓고

판매만 하면 되더라구요 ^^

 

 

또 쇼핑 플랫폼에서는

판매 수수료도 붙지 않아서

제가 상품을 판매하는 금액은

온전히 제 것이 되고

 

아트픽샵에 상품만 올려놔도

네이버 쇼핑에 자동으로

노출된다는 점도 만족스러웠어요~^^

 

지금은 상품 만드는 것과

배송만 제가 직접 하고 있는데

아카데미에서 위탁배송 서비스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위탁배송 서비스도

신청 할 예정이에요!

 

 

아트픽샵 뿐만 아니라

핸드메이드 전문 쇼핑몰인

아이디어스의 혜택도

아카데미에서 지원을 해주고

있었는데요

 

아이디어스는 입점 자체가

까다롭기도 하고

어렵다고 알고 있는데,

아카데미 수강생들한테는

간소한 절차만으로

쉽게 입점할 수 있도록

혜택을 주고 있다고 해요!

 

저는 아직 아트픽샵에서

판매를 한지도 얼마 안됐기 때문에

아이디어스 입점 신청을

아직 하지 않았지만

한 두달 후쯤에는 저도

입점 신청을 해보려고 해요!

 

 

주부가할수있는일로

냅킨공예를 만들면서

얼마 전부터는

상품 홍보도 시작했는데요

 

상품 홍보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많았었는데

이것도 아카데미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교육을 들어볼 수 있었기 때문에

지금은 sns와 블로그에

제 상품을 홍보하며

판매율을 높이고 있어요:D

 

저도 나이가 40대라

sns 이런거 잘 못하는데

교육을 들어보니

홍보 과정들을 쉽게 알려주고 있어서

저 또한 쉽게 배워볼 수 있더라구요

 

 

저처럼 주부가할수있는일을

알아보는 분들 또는

부업과 창업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라면

 

제가 교육을 듣고 판매까지

편하게 하고 있는

창업부업 아카데미

추천드려요!

 

아카데미를 알고 나서

다른 곳과도 비교를 해봤지만

배우는 것과 판매 과정과

홍보의 도움까지 주는 곳은

이곳밖에 없더라구요

 

복잡한 것 없이

저처럼 편하게 시작해서

앞으로의 꾸준한 수익까지

만들어 보세요^^

 

제가 아래에

아카데미 사이트 링크 남겨드릴테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래요~

 

주부가할수있는일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실제 아카데미 회원으로

글 작성 후 수수료를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