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지금 하고 있는

직장인주말알바를 하기 전에는

일반 알바를 했었는데요

전 평일 주 5일제 6시 칼퇴,

공휴일 전부 쉬는 사무직인

직장을 다니고 있어요

물론 지금도 그렇구요

 

일반 알바를 할 당시엔

주말에만 한 게 아니라

평일에도 했는데...

뭐라 그럴까?...다람쥐 쳇바퀴 돌리는 기분?...

정말 제 자신의 시간이 없더라구요

 

일 끝나고 집 갔다가 일 갔다가 자고

이런 상황이 계속 반복되는데...

처음에 시작할 땐

뭐 별거있겠어 하고 시작했는데

몸 힘든거야 말할 것도 없거니와

삶이 무기력해지고

일하는 기계가 된 것 같은...ㅜㅜ

 

또 직장을 다니다보니

알바에 올인 할 수 없기에

아무래도 버는 돈이

주말만 하다보니 적을 수 밖에 없었구요

 

그렇게 일반 알바는

그만둘 수 밖에 없었지만...

직장 월급외에

소소하게나마 부수입이 필요했던터라

다른 직장인주말알바를

시작하게되었답니다

 

직장인주말알바로

제가 하는 일은

글을 작성하는 일인데요

 

다른 일반 알바도 해봤지만

시간대가 정해진 알바는

회사에서 늦게 끝나는 날이면

곤란한 상황도 생기고...

그리고 몸이 너무 힘들고...

제 시간이 너무 없기에

장기간으로는 못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일하는 시간도 제가 정하고

업무량도 제가 정해서 할 수 있는 일로

퇴근후 집에서 1~2시간씩

타자치고 있어요 ㅎㅎ

 

 

직장인주말알바로

글을 쓴다고 해서

어렵거나 힘들게 일하는 게 아니라

기존에 작성되어 있는 글을

따라서 쓰면 되는 일이더라구요

 

저도 글을 한번도 써보지 않았어서

처음에는 살짝 걱정을 하긴 했는데

상담을 해보니까 직접 쓰는 게 아니라

가이드라인을 보고 비슷하게만

작성하면 된다길래 바로 시작했어요 ㅎ

 

글을 창작해서 쓰는 일이었더라면

조금 더 고민을 해봤겠지만...

뭐 따라 쓰는 게 어려운 일은 아니니까

금방 적응할 수 있더라구요

 

 

직장인주말알바 일을

시작했던 기간이

회사 일 자체가 너무 바빴던 달이라서

처음 시작하고 2달 정도는

주말에만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주말에 일을 하다보니까

시간도 얼마 안거리고 해서

평일에도 퇴근하고 간간이

타자치고 있어요~^^

 

그리고 글만 작성해서

담당자님한테 보내주고 나면

그게 수입이 되버리니까

욕심도 생겨서 최대한 많이 하려고

노력하게 되더라구요 :D

 

 

글을 작성할 때

가이드라인을 주지 않았다면

힘들었겠지만,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서

간단한 교육과 가이드라인,

주의사항들을 알려주시니까

그 부분들을 참고해서

쓰기에 전혀 문제가 없었어요

 

매번 똑같은

가이드라인이 오는 것도 아니고

주제마다 그에 맞는 키워드를 가진 글로

전달해 주시니까

저도 계속 따라서 작성하기에

어렵지가 않았어요

 

 

글을 보내주고 나서

수정이 필요할 때도

저 혼자서 고민 할 필요 없이

담당자님이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할지

설명과 함께 명확하게 알려 주시니까

수정하는 일도 힘든 부분이 없었어요

 

모르는 게 있다면 그 때마다

바로바로 물어볼 수 있고

1:1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서

누구의 눈치를 볼 필요가 없다는 점이

제일 좋았음!

 

 

요즘은 직장만 다닌다고 해서

여유롭지가 않기 때문에

저도 직장인주말알바를 시작한거고...

저 말고도 투잡을 원하는 분들은

많을 거라 생각해요!

 

저도 이 일을 시작하기 전에

밖에서 하는 알바는

회사 일과 병행하면서 하기에

어려움이 따른다는 것을

경험했기에...

 

그래서 퇴근하고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직장인주말알바를 선택한거고

일이 어렵거나 업무량이 많거나

시간적으로 제한이 있지 않아서

직장인들에게는 너무 좋은 일이라

저처럼 알바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기도 하더라구요

 

 

일 자체가 힘들었다면

이런 글도 남기지 않았을 테지만,

직접 해본 후기로

이만큼 쉽고 단순한 일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직장인주말알바에요!

 

제가 이 일을

6개월째 하고 있는데

평일과 주말에 글을 작성하면서

버는 수익은

40만원이 넘더라구요

 

하루에 한시간씩 일하고

저 정도의 금액을 받는다고 생각하면

이게 너무 좋은 일이기고 하고

생활비도 되니까 만족하며

일하게 되더라구요 ^^

 

 

얼마전부터는

글을 따라쓰는 것 말고도

직접 글을 창작하는 일도 시작했는데요

 

이 일은

수공예 제품을 홍보하면 되는 일인데

저는 sns와 블로그로

홍보글을 작성하고 있어요

 

제가 홍보한 글로 인해서

사람들이 반응을 할 때마다

3~5만원씩 수수료를 받다 보니

글 하나만 잘 써놔도

그 글로 계속 수익이 나오니까

이것도 꾸준히 하게 되더라구요!

 

창작글 작성하는 건

2달정도 했는데

이번달에는 30만원 벌었어요 ㅎㅎ

글을 따라서 작성하는 일까지 합치면

거의 70만원 돈이라

덕분에 생활적인 여유가 많이 생겼어요~

 

일을 매일 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하고 싶은 날, 쉬고 싶은 날

자유롭게 정하며

업무량도 글을 쓰고 싶은 만큼

쓸 수  있다는 것에

만족하며 일하고 있어요

 

직장인주말알바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가 하는 글쓰는 알바 추천드려요

타자만 칠 줄 알면

누구나 가능한 일이라

단순해서 좋고 간단해서 더 좋은 일이에요

 

제가 하는 일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신다면

아래 링크 남겨드릴테니

꼼꼼하게 알아보시기 바래요~

 

직장인주말알바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작성 후 소정의 댓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