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인

가정부업으로

처음엔 리본접기를 했었는데요

단가가 마음에 들어 시작했는데

자꾸 불량이라고 하고ㅠ

 

그래서 그만두고

쇼핑백접기도 해봤고,

볼펜부업 등 해봤었는데

생각보다 힘이들고 돈이 많이

안벌려지더라구요...

 

나름 손으로 만드는 걸

좋아하는지라

시작했던 단순 손부업인데

이건 아니다 싶었어요

 

그래서

손재주 직업으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되었죠

 

 

오랫동안 주부로 생활했지만

아이가 어느정도 크고나니

단기간 하는 그런 손부업이 아닌,

오래 할 수 있는 그런

내 직업을 갖고 싶더라구요

 

그렇다고 경력단절인 상황에

다시 사회생활 하기는 힘들 것 같아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보게 됐는데요

 

평소에 손으로 만드는 일을

즐겨하는 편이다보니

손재주 직업을 위주로 찾아보았는데

 

요즘에는

수공예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이걸로 수익을 낼 수 있도록

판매 플랫폼까지 지원해주는

교육기관이 따로 있더라구요

 

 

어차피 만드는 방법부터

전부 배우면서 시작하는 거고

손재주 직업이라면 즐기면서

일할 수 있을 것 같아 상담 받고

저도 도전해보게 되었어요

 

저는 작품 판매를 위해서

수공예 만드는 방법부터

배우기 시작했는데요

 

이 곳에서

손재주 직업을 위해

배울 수 있는 과목으로는

마크라메, 라탄, 비즈공예 등등

20여가지로 굉장히 다양해요

 

어차피 평생동안 전과목을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과목을 먼저 선택할까 고민하다가

제가 원래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편이라

라탄이라는 과목을 먼저 선택했어요

 

 

이걸로

바구니부터 전등 갓,

풍경, 컵홀더 등등

다양한 소품들을 만들 수 있는데

 

요즘 워낙 인테리어 소품이

인기가 많은 편이다보니

한 번 배워놓기만 하면

수익성은 괜찮을 것 같았거든요

 

이렇게 과목을 선택하고나니

집으로 초도세트를 보내주셔서

처음엔 별다른 준비없이

바로 연습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이게 영상으로 배우는거라

잘 따라갈 수 있을까 싶었는데

초보자도 누구나 따라갈 수 있게

기초부터 꼼꼼하게 짚어주시더라구요

 

 

만드는 방법도

1인칭시점으로

자세하게 보여주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작품 하나가 금방 완성돼요

 

어차피 내가 편한 시간에

자유롭게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조금 어렵다 싶을 때는

여러 번 반복하며 들을 수 있어서

 

공방가서 직접 배우는 것보다

더 빠르고 완벽하게

익힐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이렇게 시간날 때마다 

틈틈이 작품 만드는 법을 

연습하다보니

생각보다 빠른 시간에

괜찮은 작품들이 나왔어요

 

 

그래서 이런 작품들은

바로 판매 쇼핑몰에 등록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어요

 

이 강의가 

단순 취미가 아니라

손재주 직업이 목표이다보니

강사님께서 여러 판매 노하우도

중간중간 알려주신 덕분에

 

판매할 때 이런 점 다 참고해서

문제없이 운영할 수 있었어요

 

판매 사이트는 아트픽샵이라는

수강생 전용 사이트인데요

저 손재주 직업 교육받은 곳에서

따로 지원해주시는 곳이라

입점비나 판매 수수료가 없어요

 

그러다보니

다른 핸드메이드 사이트에

입점하고 판매하는 것보다

수익 면에서 훨씬 유리하더라구요

 

무엇보다

여기 한 곳에 올려두면

쿠팡, 위메프, 네이버쇼핑 등등

100여군데의 오픈마켓에 등록돼요

 

그래서 제가 막상 하는 일은

사이트에 작품 등록하고

주문 들어오면

보내드리는 게 다인거죠

 

주문량이 많아서 힘들때는

배송위탁서비스를 따로

이용할 수도 있어요

 

 

사실 일일이 입점하고 홍보해서

판매를 직접 해야되는거라면

손재주 직업을 혼자 하기에

어려움이 많았겠지만

 

저는 이렇게 하나부터 열까지

지원받으며 한 덕분에

문제없이 해오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앞으로는 

다른 과목도 추가로 연습하고 만들어서

판매 종류를 더 늘려보려구요

 

만드는 재미가 있는데다가

내가 하는만큼

수익을 늘릴 수 있다보니

더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혹시 저처럼

집에서 할 수 있는 일로

손재주 직업 원하는 분들은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일도

한번 알아보세요

 

어차피 처음부터

다 배우면서 시작하는거라

손으로 만드는 일을 좋아한다면

누구나 만족하실 것 같아요

 

궁금하신 분들이나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제가 지원받은 곳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참고해보세요

 

집에서할수있는일

손재주 직업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