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찾아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손부업 종류는 정말 많아요

머리끈, 머리띠, 핸드폰걸이, 악세사리,

마늘까기, 인형눈붙이기, 봉투붙이기,

상자접기, 십자수, 뜨개질, 바느질 등등

 

다양한 손부업 종류가 있지만

말 그대로 손으로 하는 부업이기 때문에

사실상 업무적으로 힘든 부분이 많죠

 

손으로 하는 일이라

시간도 걸리는데

거기다 마감날짜, 시간까지 맞춰야 하고

허리도 아프고 잠도 잘 못자고

그에 비해 단가가 낮아서

많은 양을 하더라도

손에 쥘 수 있는 금액은

얼마 안되는 거죠 ㅜㅜ

 

반찬값이라도 벌어야지 하는 마음에

시작하기는 하지만...

오래 할 수 있는 일이 못된다는 거

해보신 분은 잘 아실거라 생각해요

 

 

저는 첫 손부업으로

단순 포장, 조립 같은

단순 작업 일을 했었는데요

 

납품일 맞추는 것도 

너무 힘들고

단가가 너무 낮아서

일 하는 거에 비해서

돈이 너무 안되더라구요 ㅜㅜ

 

그래서 몇 번 안하다가

금방 그만두게 되었고

다른 손부업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러다가 본 게

수공에 판매 일인데요

일도 정말 자유롭고

수익성도 좋아서

큰 고민 없이 시작했어요

 

 

요즘 수공예 상품이

인기가 많은 건 아시죠?

 

아무래도 나를 위해

직접 제작한다는 거에

매력을 느끼고

많이 구입하시더라구요

 

판매는 온라인 쇼핑몰에

상품 올려서 파는 거라서

 

집에서 편하게 만들고

제공되는 쇼핑몰에

상품 이름이랑 가격 사진

이렇게 올려서 등록하면 끝이에요

 

 

손부업으로

핸드메이드 상품 판매를

하고 있긴 하지만

이런 걸 배워본 적이 있거나

손재주가 좋은 건 아니었어요

 

일 하는 곳에서

만드는 거랑 판매하는 거

전부 배우고 지원받아서

시작한건데요

 

동영상 강의 보면서

상품 따라 만들고

손부업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

상품 등록만 해주면 되고

 

다른 복잡한 부분은

전부 갖춰져 있고

지원해주시기 때문에

초보자도 걱정 없이

시작할 수 있더라구요

 

 

우선 상품 만드는 걸

배웠는데요

선택할 수 있는 과목이

20가지가 넘더라구요

 

라탄공예, 캔들,

비즈공예, 리본공예 등등

많은 과목 중에

원하는 걸 선택해서

시작하면 돼요

 

저는 평소 해보고 싶던

가죽 공예로 시작했는데요

아무래도 예전부터

사랑받아 오던 아이템이라

판매도 잘 될 것 같아

선택하게 되었어요

 

뭘 할지 선택하니

손부업 업체에서

초도세트를 보내주셔서

편하게 시작했어요

 

 

온라인 강의라서

집에서 자유롭게

들을 수 있다는 게

참 좋더라구요

 

수공예 아이템 만드는 걸

처음 해보는 거라서

좀 떨리긴 했는데

 

강사님들이 정말

자세히 쉽게 설명해주시고

영상도 손이 큼직하게

잘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어려움 없이

잘 따라하면서

상품 만드는 걸 익혔어요

 

온라인 강의라서

좀 어렵거나 헷갈리는 건

언제든지 돌려보면서

여러 번 연습해줬더니

금방 실력이 늘었어요

 

 

수공예를 단순 취미로

배우는 게 아니고

판매를 위한 거다 보니

 

가격 정하는 법이라든지

상품 빨리 만드는 법,

재료 구입하는 법 등등

 

판매에 도움될 만한

다양한 팀과 노하우도

함께 알려주셨어요

 

만들어볼 수 있는

아이템 종류도 정말 많고

무료 도안까지 주시니까

아쉬울 게 없더라구요

 

 

어느 정도 상품 제작이

익숙해진 다음 바로

판매를 시작했어요

 

위에서 여런 번 말 했지만

아트픽샵이라는 사이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상품 등록만 하면 돼요

 

그리고 여기에다가

상품을 등록하게 되면

자동으로 쿠팡, 11번가,

네이버 쇼핑 등등

다양한 오픈마켓에

동시 노출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특별히

신경 쓸게 없어서 편하고

따로 홍보를 안 해도

주문이 잘 들어온다는 게

정말 큰 장점이에요

 

 

주문 결제 전부

다 알아서 되니까

저는 주문 들어오면

상품 만들어서

배송만 하면 돼요

 

수공예 손부업은

내가 뭘 만들지

어떤 걸 판매를 할지

전부 내 마음이고

일 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지도 않아서

너무 편해요

 

저는 가족들 나가면

집안일 하면서 틈틈이

상품 만들고 있는데요

 

만드는 것도 어렵지 않고

시간도 많이 안 걸려서

전혀 부담이 없어요

 

 

핸드메이드 상품이

판매가가 높은 편이라

수익이 쏠쏠해요

 

손부업으로

단순 작업할 때 생각해보면

일 하는 시간에 비해서

돈이 너무 안 되니까

그게 참 그랬거든요

 

그런데 수공예는

내가 공을 들인 만큼

수익으로 보장이 되니까

참 뿌듯하더라구요

 

이런 취미생활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주부님들이 집에서

취미생활 하듯이

일 하기 좋은 거 같아요

 

 

저도 해보기 전까지는

이게 뭐 돈이 되겠어

일인데 재밌을리가 없지

그렇게 생각을 했는데요

 

막상 시작을 해보니

일 하는 거 같지도 않고

너무 재밌는 거에요

그리고 수익도 따라 와주니

너무 행복하게 일해요

 

제가 하고 손부업

관심 있으신 분들이나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링크 하나 남겨드릴테니

꼼꼼하게 알아보시길 바래요

 

손부업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후기를 쓰고

아카데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