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728x90
반응형

 

프리랜서 직업...

사전상 의미로는

회사에 전속되지 않고

자유롭게 업무하는

사람들을 뜻하는 말이죠

 

받는 금액에 관계없이

개인적인 스케줄에 맞추어

업무량을 조절하고 근무하기에

프리랜서 직업은

모든 직장인들의 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하고 있는

프리랜서직업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려고 해요

 

즐겁게 하는 일이기 때문에

저랑 성격이 비슷하거나

프리랜서직업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직장을 다니다가

아이를 낳고서는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하지 못하니깐

자격이나 경력이 끊겨서

어떤 일을 해야할지 몰랐어요

 

그래서 프리랜서직업으로

시간이나 일자리가 자유로운

일을 찾게 되었어요

제 상황이 있었기 때문에

저는 프리랜서 직업을 알아볼 때

딱 3가지 기준이 있었는데요

 

 

1. 경력이나 자격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이나

손부업을 알아보긴 했었는데

저는 저랑 맞으면서

소소하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았어요

 

아이를 키우면서 해야 하기 때문에

고액보다는

가장 편하고 쉽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았어요

그래서 제가 프리랜서 직업으로

선택한 일은

바로 수공예강사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에어팟뜨개질을 하면서

판매하고 있어요

 

사실 제가 손으로 만들고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좋아해서

가끔 취미생활로 종종 했었거든요

애기 낳고서는

정신없이 키우느라고

그것도 못했지만...

 

에어팟뜨개질은 처음 해보는데

요즘 에어팟을 많이 가지고 있다보니

에어팟케이스도 같이 팔리잖아요

 

작은 사이즈라서

금방 빨리 만들것 같고

에어팟뜨개질을 만들어 팔면

수익이 많이 날 것 같아서

프리랜서직업으로 고르게 되었어요

 

 

그래서 에어팟뜨개질 강의를 듣기 시작했을때

이게 코바늘로 실을 꿰매다보니

동일한 방법으로 케이스로 만들면 되어서

어렵지가 않더라구요

 

처음에는 기초디자인만 배우다가

캐릭터나 여러가지 디자인이 있어서

차근차근 배울 수 있었어요

 

이렇게 배운 에어팟뜨개질로

여러 작품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온라인강의에

여러가지 차례목록이 있다보니

따라하면서

실력을 키울 수가 있었어요

 

프리랜서직업으로 시작한 일인데

터치하는 사람도 없고

내 집에서 편하게 일을 하면 되는거라서

배우는 게 너무 재미있었어요

 

 

프리랜서직업으로 돈을 벌기 위해서

만든 에어팟뜨개질케이스를

이제 판매를 해야하는데

제가 교육을 받을 곳이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취업, 부업을

지원 해주는 곳이라서

여러가지 혜택들이 있었어요

 

그래서 제공을 해주는

무료쇼핑몰인 픽샵에 상품을 올리기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다른 곳에 입점을 시켜서

제 상품 팔려면 수수료도 들고

주문들어 올 때마다

신경 쓸 일이 너무 많으니 복잡하거든요

 

저는 이미지 찍어서 상품명, 가격만

정해서 올려놓으면

누구든지 바로 판매가 가능하니간

간편했어요

 

그래서 저노 어느정도

판매할 상품들을 몇개 만들어 놓은 후에

픽샵에 올려놓았어요

 

 

그리고 저번달부터

주문이 들어오기 시작했답니다

결제시스템이나 정산을 따로 할 필요없이

알아서 해주니깐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었어요

 

프리랜서직업으로 판매를 하고는 있지만

오로지 작품만들고

홍보만 하면 되는거라서

애기 돌보면서도

충분히 할 수 있어요

 

 

2. 내 스케줄대로 일을 할 수 있을지

 

저는 얼마전에 어린이집을 보내기

시작했어서

지금까지 아이랑 하루종일

집에 같이 있었어요

 

그래도 어린이집을 보내기 시작하면서

그래도 여유시간이 생겨났는데요

적은 시간이긴 하지만

저는 이시간을 활용해서

수공예강사로 일을 하고 있어요

 

퇴근 후에는 남편찬스를 쓰고

주말에는 가족찬스를 쓰면서

공방에서 수공예수업을 진행하고 있어요

 

내가 원하는 시간에

수강생들을 모은 후

원데이클래스를 운영하면 되는데

공방도 지원센터의 도움을 받고 있어요

 

 

바로 무료공방임대서비스를 주기 때문이에요

 

모든 수강생들은 무료5회로

공방을 이용할 수가 있는데

솔직히 수공예강사로 아직 적성에 맞는지도

잘 파악을 못했는데

공방을 차리기는

좀 부담스럽잖아요

 

공방임대서비스를 통해서

무료로 원데이클래스를 하니깐

저는 오직 수업준비를 하면 되었어요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수업진행 팁이나 수공예강사팁등을

배울 수가 있어서

첫수업때는 몇멘트 써먹었어요

엄청 떨려서

잘 했는지도 모르겠네요 ^^;;;

 

 

저는 아직 아이가 어리니깐

문화센터나 초등학교에 방과후교사로는

일을 하지는 못하는데

먼저 아이가 좀 클때까지

실력을 키우다가

나중에는 프리랜서직업으로

제대로 취업을 하려구요

 

각 지역에다 출강정보를 제공해주고

면접팁, 오프라인노하우들을

온라인강의를 통해서

모두 알려주니깐

도움을 많이 얻을 수가 있거든요

 

 

3. 평생 꾸준하게 일을 할 수가 있는지

 

한번 배우면 수공예강사로 일을 하고

출강을 다니면서

강사로도 활동을 할 수 있으니

평생 프리랜서직업으로

일을 할 수가 있어요

 

항상 내 스케줄에 맞춰서

일을 하다보니깐

크게 스트레스 받디 않으면서

할 수 있으니깐

편하게 일을 할 수가 있어요

 

수공예강사일이

다른 인기있는 과목을 또 배워서

프리랜서직업으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꾸준히 안정적으로 일을 할 수 있어요

 

 

시간 자유롭게

내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이라서

부담없이 시작할 수가 있거든요

 

제가 프리랜서직업으로

도움받은 곳 남겨놓을테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들어가셔서

무료샘플강의 신청해서

체험해보시면 도움 되실거에요

 

저처럼 적성맞는분들은

소소하게 오랫동안 할 수 있는 일

찾으셨으면 좋겠네요~^^

 

수공예프리랜서직업

손부업사이트 바로가기

무료샘플강의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수강후기를 작성하고

이를 통해 추가과목 할인을 받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